우수하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미술 작가를 발굴하는 주간지 CNB저널이 9월 9일~10월 3일 ‘제 3회 CNB저널 표지작가 공모’를 진행합니다.
매 공모마다 주제를 달리해 새 시선의 작가 발굴에 주안점을 두는 CNB저널의 이번 공모전 주제는 미대 대학생과 대학원생입니다. 현재 미술 대학-대학원 재학생에 응모 자격이 주어지며, 휴학 중이거나 대학원 수료 중인 경우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동일 대학의 수상자는 1명으로 제한됩니다.
평면, 입체, 미디어, 행위예술, 사진, 공예, 다원예술 등 모든 장르의 작품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자는 다아트(AAArt.co.kr) 게시판으로 들어가 작품 사진 10장(가로 700px 규격)과 작품설명, 작가노트 등을 올린 뒤 자신의 이름-연락처-학교 및 소속 학과를 게시 글 번호와 함께 이메일 aaartfriends@gmail.com로 보내면 됩니다(아래 세부사항 참조).
당선작은 주 1회 발행되는 CNB저널의 커버스토리로서,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인터뷰 기사가 온-오프라인 지면과 국내 대형 포털을 통해 공개되므로, 작가의 경력을 여는 큰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주간 CNB저널은 2006년 창간 이후 2009년부터 미술 섹션 ‘아트인’을 신설해 국내 미술 뉴스를 보도해 왔으며, 올해 ‘다아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미술 지면과 사이트를 쇄신했습니다. 다아트는 ‘넓고 깊고 예술 취재 매거진’을 모토로 합니다.
이런 모토에 맞게, 다아트 사이트에는 ‘취재요청 게시판’이 마련돼 있습니다. 화랑, 작가 또는 공연예술 단체-개인이 취재요청 게시물을 올리면, 전문 기자가 기사를 작성합니다. 의미있는 전시-작가-공연으로 판단되면 인터뷰 등 심화 기사로 진행됩니다. 이들 기사는 CNB의 온-오프라인 매체에 게재되고, 국내 대형 포털에 공개됩니다.
이번 제3회 CNB저널 공모의 당선 작가 명단은 10월 14일 발표 예정입니다.
<세부 모집 요강>
▣ 모집 부문
- 평면회화, 입체 조형작품, 설치, 영상 , 사진, 공예 등 장르 불문
▣ 자격 조건
- 나이 제한 없음, 미술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 및 수료 상태는 지원 불가
▣ 지원방법
* 이메일 접수.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작품 이미지 10장을 작품설명 및 작가노트와 함께 다아트 사이트 게시판(www.AAArt.co.kr)에 게시.
* 게시판엔 작가 이름과 작업 이미지, 작품 설명, 작가 노트만 있어야 합니다.
* 게시글 작성 시, 말머리를 꼭 [표지작가 지원]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말머리를 선택하면 심사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 개인 주소, 연락처 및 학교와 과 이름은 게시글 번호와 함께 aaartfriend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공개 게시판에 개인정보 공개 시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다아트 게시판은 로그인 없이 글쓰기가 가능하며, 작품 이미지는 캡션과 함께 가로 700px로 편집해서 올립니다.
* 작가노트는 작가의 생각을 보기 위한 것이므로 유창한 글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생각을 담으면 됩니다.
▣ 모집 기한
9월 9일(금) ~ 10월 3일(월)
▣ 기타사항
- 문의: aaartfriends@gmail.com.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