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홈페이지 캡쳐.
KNPS(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는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로,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따뜻한 금융'을 목표로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전문은행, 디지털 채널융∙복합, 바이오 인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결과 2016년 대한민국 베스트 디지털뱅크에 선정되는 등 디지털 금융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KS-SQI(한국표준협회), KCSI,KSQI(한국능률협회컨설팅), GCSI(글로벌경영협회)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 실천 노력을 고객님께서 인정해 주셨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로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있는 서비스와 적극적인 소비자보호를 통하여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