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특화 '골든라이프 뱅킹' 출시…금융 및 여행·쇼핑·건강 등 제공
시니어 맞춤형 정보 제공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공간' 마련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골든라이프 뱅킹을 2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골든라이프 뱅킹을 2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골든라이프 뱅킹은 금융서비스와 여행·쇼핑·건강 등 비금융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골든라이프 뱅킹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존의 KB스타뱅킹 앱으로 접속하면 된다.
주요 서비스로 간편 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 운영된다.
시니어 광장은 시니어 고객의 관심이 높은 건강, 뷰티, 여행, 여가, 공연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공간이다.
또 이용도 높은 조회·이체 메뉴 전면 배치, 화면 글씨체 확대 등 시니어 맞춤형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시니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모바일 환경이 낯선 시니어 고객이 간편하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문화·여행 등 시니어 선호 분야 업체와 제휴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경석 kangsan06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