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캐릭터 ‘탐스 패밀리’가 추석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에 귀여운 고양이 가족이 등장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공식 캐릭터 ‘탐스 패밀리(TOM’s FAMILY)’를 론칭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탐앤탐스는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캐릭터 개발에 착수했다. 그 결과 반려동물이자 친근한 이미지의 고양이를 활용한 탐앤탐스 공식 캐릭터 ‘탐스 패밀리’가 탄생했다.
탐스 패밀리는 커피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고 싶은 고양이 가족을 기본 콘셉트로 한다. 탐앤탐스의 사업 근거지라 할 수 있는 남양주를 배경으로 ‘탐앤팜’에 살고 있으며, 이들은 각각 탐앤탐스 사업 및 서비스에 특화된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에 ▲아빠 ‘커피박사 탐탐이’ ▲엄마 ‘사랑스러운 디자이너 앤’ ▲자녀들 탐’s ‘프레즐 러버 브레드’ ‘파워 블로거 타미’ ‘트러블메이커 치노’, 그리고 ▲연구원 ‘식탐 대마왕 휘피’까지 여섯 고양이 캐릭터가 탄생했다.
▲탐앤탐스가 탐탐이, 앤, 휘피, 브레드, 타미, 치노까지 공식 캐릭터 ‘탐스 패밀리’를 선보인다.(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는 “탐앤탐스는 ‘탐스 패밀리’ 캐릭터를 통해 기존 탐앤탐스가 갖고 있던 친근한 이미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젊고 유쾌한 브랜드로 고객에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라며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탐앤탐스 전 채널의 홍보를 시작으로 음료, 디저트, MD 상품 등 탐앤탐스 사업 및 서비스에 전방위적으로 적용시킬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탐스 패밀리’ 캐릭터 론칭을 기념해 9월 28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탐스 패밀리’ 여섯 고양이 캐릭터의 이름을 댓글로 남긴 후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뮤지컬 티켓 및 영화 예매권, 마이탐 카드,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 보너스 이벤트로 ‘내 마음 속에 저장!’하고 싶은 캐릭터를 함께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리조트 숙박권 및 커피 선물세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