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눈길 끄는 라떼 신상…호랑이라떼·민트라임라떼·콩카페 코코넛카카오

CU·매일유업·동원F&B, 신제품 출시

  •  

cnbnews 김금영⁄ 2020.07.08 11:38:32

눈길 끄는 라떼 신상 라인업을 소개한다.

힙지로 감성 입은 CU, 을지로 명물 호랑이라떼 출시

 

CU가 선보이는 호랑이라떼. 사진 = CU

CU가 힙지로 감성 커피로 알려진 호랑이라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힙지로는 신선하고 개성 있음을 뜻하는 영어 단어 ‘힙(Hip)’과 ‘을지로’를 합쳐 부르는 명칭으로, 호랑이라떼는 힙지로에서 커피 명소인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다. 카페 호랑이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단 두 종류의 커피만 운영하고 있음에도 달콤하면서 고소한 호랑이라떼가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졌다.

CU가 선보이는 호랑이라떼는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 호랑이라떼를 RTD 형태로 구현한 상품이다. CU 측은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카페 호랑이의 이세준 대표가 직접 레시피 개발부터 컵 디자인까지 참여했다”며 “제조사인 동원F&B는 호랑이라떼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커피 음료와 차별화된 원두 혼합비, 로스팅 및 추출법을 반 년 넘게 연구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은은한 산미의 콜롬비아산 원두와 묵직한 풍미의 과테말라산 원두를 정통 워터 드립식으로 추출한 커피 원액에 브라질산 코닐론 커피 농축액을 더했다. 패키지도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인 파란색 컵홀더와 민속화 컨셉트의 호랑이 스티커를 그대로 디자인했다. 호랑이 스티커는 초현실주의 신예 작가로 알려진 연여인 작가의 작품이다.

이처럼 CU가 대형 제조사가 아닌 소형 카페와의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 것은 개인 입맛에 맞춰 개성 있는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최근 소규모 브루어리의 수제 맥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트렌드가 커피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연주 MD는 “장인 정신이 깃든 커피인 만큼 호랑이라떼의 팬들이 실망하지 않을 맛을 재현하기 위해 수십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독특하고 개성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출시

 

매일유업이 출시한 민트라임라떼. 사진 = 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애플라임과 민트를 넣은 제품이다.

제조사인 매일유업은 애플민트와 라임의 상큼한 맛과 어울리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원두 선정에 각별히 신경 썼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깔끔한 산미를 자랑하는 코스타리카SHB원두와 풍부한 과일 향을 내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제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여름 뙤약볕에서 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카페 필즈 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민트 모히토 라떼’에서 착안, 부드럽지만 상쾌한 맛을 구현할 수 있었다”며 “올해 유독 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만큼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와 함께 쾌적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1997년 컵커피 ‘카페라떼’ 제품을 출시한 뒤 바리스타룰스 브랜드를 론칭했다. 바리스타룰스는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를 포함, 250ml 5종과 325ml 6종으로 총 11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바리스타룰스는 지난 4월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 신규 광고와 뮤직비디오, 음원을 공개했다. 이달 중으로는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의 신규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동원F&B, 베트남 카페 음료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출시

 

동원F&B가 출시한 콩카페 코코넛카카오. 사진 = 동원F&B

동원F&B가 베트남 커피 브랜드 ‘콩카페’의 대표 메뉴 ‘코코넛카카오 스무디’를 모티브로 한 RTD(Ready To Drink) 음료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인 콩카페는 2018년 연남동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론칭을 시작했다. 현재 7호점까지 운영 중이다.

동원F&B는 지난해 콩카페와 협업해 매장 대표 메뉴를 활용한 콩카페 컵커피 2종(코코넛라떼, 연유라떼)을 출시했다. 동원F&B는 이번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를 통해 콩카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RTD 음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콩카페 코코넛카카오는 콩카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코코넛카카오 스무디’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카카오의 달콤함과 코코넛의 은은한 향이 특징으로, RTD 컵 용기에 담겼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RTD 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과 이색적인 맛을 지닌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needs)에 부합하는 다양한 RTD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