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노후 준비 진단 이벤트 실시

  •  

cnbnews 이될순⁄ 2020.11.17 12:38:22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는 12월 4일까지 고객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후 준비 진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는 12월 4일까지 고객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후 준비 진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노후 준비 진단 이벤트는 ‘노후 준비 맛집 100세시대연구소에 들려 노후 준비를 도와주는 3가지 메뉴를 경험하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3개의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2개의 이벤트는 재무 준비 현황을 진단해볼 수 있는 ‘100세시대준비지수’와 전제적인 노후 준비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100세시대행복균형지수’를 체험해보는 것이다. 특히 100세시대행복균형지수는 건강, 재무, 가족, 일/여가, 사회적 관계 5개 영역에서 균형 있는 준비를 하고 있는지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신규 지수다. 각 영역별 결과에 대한 맞춤 조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연령별 평균 수치와 본인의 결과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부족한 영역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두 지수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본인의 노후 준비 상태를 진단해 볼 수 있으며, 진단 결과를 확인 후에는 추첨을 통한 백화점 상품권 증정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마지막 이벤트는 ‘THE100’ 매거진 이메일 구독 신청 이벤트다. THE100 매거진은 은퇴 관련 문화 정보와 투자 소식을 실어 격월로 발행하고 있다. 구독 신청을 완료하면 백화점 상품권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세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할 경우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가구주가 은퇴하지 않은 가구 중 노후 준비 상황이 ‘잘 된 가구’는 8.6% 뿐”이라며 “노후 준비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좋고, 먼저 본인의 현황을 현실적으로 진단해봐야 제대로 된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당 연구소의 준비지수와 행복균형지수를 통한 진단 체험은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상기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