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의료원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이 오는 30일(수) 오후 5시부터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위한 어깨관절 건강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어깨관절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사전에 예방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표적인 어깨질환인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자세한 강의를 진행한다. 회전근개파열의 관절경을 이용한 수술법부터 역행성 인공관절 수술까지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모든 치료법을 설명한다. 강의는 어깨 전문의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 노규철 교수(과장)·김정연 교수가 진행한다.
정형외과 노규철 교수(과장)는 "이번 어깨관절 온라인 건강강좌를 듣는 모든 분이 어깨관절 질환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특화된 치료방법 및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견·주관절(어깨·팔꿈치)의학회에서는 흔한 어깨관절 질환과 그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 여러분들께 널리 제공하고자 2022년 3월 31일(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어깨관절의 날’로 제정하여 무료 시민공개강좌, 무료 상담 및 검진(초음파 검진포함), 교육 자료 배포 등 대국민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문화경제 윤지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