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한국인이 만든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모비, CNN이 주목했다…네티즌 “뭔가 뿌듯”

서비스 종료한 MS 웹브라우저 풍자한 추모비 세워…CNN “월드 클래스 농담”

  •  

cnbnews 윤지원⁄ 2022.06.20 11:32:19

소프트웨어 개발자 정기용 씨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 종료를 풍자하기 위해 제작한 추모비.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한국 네티즌의 정성어린 풍자가 CNN 뉴스를 타고 전 세계에 소개됐다.

CNN은 지난 19일(현지 시각) 한 한국인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정기용 씨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가 27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 것을 풍자하기 위해 추모비를 만들어 한 카페 옥상에 세웠는데, CNN이 이를 주목하고 그를 인터뷰한 것.

정 씨는 경북 경주시의 한 카페 옥상에 IE 추모비를 세웠다. 추모비에는 IE의 로고, 서비스 기간과 함께 “그는 좋은 도구였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기 좋은”(He was a good tool to download other browsers)이라는 문구를 새겼다.

그는 이 묘비를 지인이 운영하는 카페 옥상에 세워뒀다. 이 카페에는 젊은이들의 프로포즈나 인스타그램용 사진 촬영 용도로 쓰도록 설치한 작은 교회 모형이 있어서, 옆에 묘비를 세워두기에 적합했다. 그리고 이 추모비 사진을 자신이 활동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 게시판에 올렸다.

 

경북 경주시 충현로의 한 카페 옥상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모비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정 씨는 IE가 아주 골칫거리였지만 한 시대를 지배했던 툴이며, 직업상 자신의 커리어에서도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복합적인 ‘애증’의 감정을 담아 추모비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신의 풍자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돼 놀랐다면서 “IE 덕분에 월드클래스 농담을 할 수 있었으니 이것도 IE에게 감사해야 할 이유”라며 “IE는 이제 떠났지만 그립진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 씨의 풍자 추모비에 관한 CNN 인터뷰 소식에 네티즌들은 “뭔가 뿌듯하다”. “글로벌 인기를 얻을만한 추모 문구”, “손흥민도 못 해낸 월클 인증”이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고퀄리티 유희! 기발함과 재치에 무릎을 친다”라고 감탄했고, “내가 이 게시물 보고 ‘해외토픽 감’이라고 말했다”라며 뿌듯해했다.


< 문화경제 윤지원 기자 >

관련태그
인터넷 익스플로러  CNN  클리앙  마이크로소프트  추모비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