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2.07.19 16:54:40
오뚜기가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냉동 치킨 5종을 구축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오즈키친 치킨’ 시리즈는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양념치킨 ▲마늘간장치킨 등이다. 제품 라인업에 이번에 출시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새롭게 추가했다.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은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매콤바삭한 고추치킨에 스파이시 마요소스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뚜기 노하우로 만든 스파이시 마요소스(40g) 2팩이 동봉되며, 지퍼백 포장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2월 출시한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등으로 구성됐으며, 국산 닭고기를 사용했다.
‘오즈키친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와 바삭하고 고소한 순살치킨이 어우러지고, ‘오즈키친 마늘간장치킨’은 꿀, 마늘, 간장을 넣은 짭짤한 마늘간장 소스로 단짠단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동봉된 소스는 각자 취향대로 부어 먹거나 찍어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14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5분간 조리하면 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다음달 31일까지 3대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열리며, 기간 내 오즈키친 치킨을 1개 이상 구매한 후 영수증을 촬영해 지정된 번호로 문자를 전송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삼성전자 비스포츠 큐커(3명), 헬리녹스 캠핑 의자(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300명) 등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냉동 치킨 HMR을 선보인 후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고추치킨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오즈키친 브랜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9년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론칭하고, 밥류와 면류, 미트류, 튀김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