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제네시스남·악어·강남 바퀴벌레·신림동 펠프스…폭우 속 의문의 존재들에 관심 폭증

악어는 조형물로 밝혀져…제네시스남·바퀴벌레 정체는 아직 오리무중

  •  

cnbnews 김금영⁄ 2022.08.10 09:12:55

지난 8일 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 도심에 악어가 등장했다’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의문의 존재들이 포착돼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서울 도심에 악어가 등장했다’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엔 한밤중 세차게 내리는 빗줄기 사이로 악어 한 마리가 입을 벌린 채 물웅덩이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을 본 네티즌 사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일부 네티즌은 “폭우에 떠밀려서 온 거냐”, “도심 한 복판에 악어라니, 무섭다”, “여기 우리나라 맞냐” 등 놀란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는 “가짜인 것 같다”, “조형물 아니냐”며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 악어의 정체는 한 네티즌에 의해 밝혀졌다. 서울 관악구의 한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에 해당 악어와 똑같은 조형물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 폭우로 놀이터에 있던 악어 조형물이 물에 잠겨 실제인 것처럼 보였던 것이고, 네티즌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지난 8일부터 각종 유튜브와 트위터 등 SNS에는 ‘실시간 강남역 바퀴벌레 출몰’이라는 10초 분량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반면 실체가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은 존재도 있었다. 지난 8일부터 각종 유튜브와 트위터 등 SNS에는 ‘실시간 강남역 바퀴벌레 출몰’이라는 10초 분량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비가 내리는 도로 위 맨홀을 통해 올라온 수십 마리의 벌레가 담겼는데, 이 영상은 ‘강남역 바퀴벌레’라는 제목으로 공유됐다. 다만 이 장면이 실제로 강남역 인근에서 촬영된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강남구청 관계자는 이데일리를 통해 “관련 부서에서 확인해 본 결과, 현재까지 하수구 역류로 인한 바퀴벌레 및 해충이 나왔다는 민원은 접수된 바 없다”며 “정비 작업을 하면서도 영상과 같은 현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침수된 도로에서 수영하는 듯한 시민의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존재도 있었다. 지난 8일 침수된 도로에서 수영하는 듯한 시민의 모습이 포착됐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대의 침수된 도로에서 수영하듯 물장구를 치고 있는 한 시민의 영상이 공유됐다.

6초 분량의 영상엔 빨간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한 남성이 흙탕물 속에서 자유형 방식으로 팔과 발을 움직이며 수영하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은 ‘신림동 펠프스’라는 별명을 붙이며 “이런 상황을 즐기다니 대단하다”, “진정한 정신 승리자”라며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폭우로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무모한 행동이었다”, “폭우 피해자 심정은 생각해봤나” 등 적절치 못한 행동이었다는 반응들도 있었다.

 

지난 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시민이 서울 강남에서 침수된 제네시스 G80 차량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이 퍼졌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지난 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시민이 서울 강남에서 침수된 제네시스 G80 차량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이 퍼졌다.

특히 그는 빗물에 거의 침수된 제네시스 위에 체념한 듯 올라앉은 모습으로 ‘제네시스남’이라 불리며 네티즌의 이목을 끌었다. 이 모습은 각종 영화 포스터 이미지로 합성되며 밈(meme, 유행하는 짤) 현상을 만들기도 했다.

관련해 해당 사진 속 시민이 연합뉴스TV 박상률 기자라고 주장하는 내용의 트윗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이후 9일 유튜브 ‘김도연의 미니홈피’에는 ‘강남 제네시스남, 박상률 기자 아니라고 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 겸 전 한국경제TV 김도연 제작PD는 박상률 기자를 자신의 전 직장 입사 동기라고 밝히며 직접 당사자에게 확인한 내용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그는 “(사진을 보고) ‘저거는 틀림없이 박상률’이라고 생각했다. 그때 다른 기자 친구들한테서 제보가 막 쏟아졌다”며 “박상률 기자 본인한테 물어보니까 자기 프사를 보라고 하더라. 딱 보니까 제네시스남 아니라고 친필로 써서 올려놨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도 네티즌 사이에서 제네시스남 정체에 대한 추측이 계속 이어지고 있지만 정확한 정체가 밝혀지진 않았다.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관련태그
문화경제  제네시스남  신림동 펠프스  강남 바퀴벌레  폭우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