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세이노의 가르침’ 전자책 무료, 그래도 종이책 주문 20만 부 왜?

저자는 국내 천억 원대 자산가... 부자 되는 법이 아닌 대신, 삶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고민 나눠

  •  

cnbnews 안용호⁄ 2023.03.14 10:42:59

국내 3대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세이노의 가르침'(데이원). 이미지=데이원

전자책 파일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도 종이책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책이 있다.

1000억대 자산가 세이노가 쓴 “세이노의 가르침‘(데이원)이 13일 교보 예스24 알라딘 국내 3대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특이한 점은 출판사가 지난 2일부터 무료로 전자책을 볼 수 있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 부수 1위를 차지한 것.

이 책의 저자 세이노(필명)는 2023년 기준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다. 1955년생으로 의사의 장남으로 태어나 서너 살 유년기부터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았다.

고교 3학년 때 건강과 가난 때문에 휴학하고 친구 아버님과 친구들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했으나 실패 후 복학하여 고교를 4년 만에 졸업하고 입대했다. 공군사병으로 복무하는 동안 군부대 부동산 관리 업무와 도서관 관장을 맡았고, 제대 후 영어공부에 몰두하여 미8군 내 메릴랜드대학 분교에 입학하였다. 학비를 벌고자 보따리 장사부터 시작하여 과외·입시영어학원·번역업 등을 했다.

결혼 후에는 거의 십여 년 이상 쉬는 날 없이 밤늦도록 일과 공부에 몰두하면서 의류업·정보처리·컴퓨터·음향기기·유통업·무역업 등으로 자산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 자산을 외환투자·부동산경매·주식 등으로 증대시켰고 학연·혈연·지연·정치적 배경 없이 홀로 현재의 자산을 이룩했다.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지역 부사장직도 겸임했고 사업상 70여 개국을 여행했다. 국내에서 경영하였던 회사들은 수출탑과 산업훈장을 받았으며, 인재경영대상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보고 힘을 얻길 바라기에 인세도 안 받는 저자의 마음을 담아, 700쪽이 넘는 분량에도 7천 원 안팎에 책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출간 전자책 또한 무료로 선보인다.

필명 ‘세이노(Say No)’는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No!’를 외치고 제대로 살아가라는 뜻이다. 세이노는 지난 20여 년간 여러 칼럼을 통해 인생 선배로서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와 함께 삶에 대한 체험적 지식을 나누어 주었다. 그래서 그의 글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를 ‘세이노 스승님’이라 부른다.

이 책은 부자 되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다. 목차를 훑어보자. 재테크 기법 같은 것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는 돈이 삶의 우열을 결정하지 않는다고 설파한다. 대신, 삶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스스로의 인생을 위해 삶의 자세부터 바로잡고, ‘피보다 진하게 살라’ 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세이노의 가르침  데이원  전자책무료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