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3.06.23 14:28:19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가 유통가를 휩쓸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우산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우산은 ‘쿠로미 우산’, ‘산리오캐릭터즈 우산’ 2종으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을 활용했다. 쿠로미 우산은 보라색 두건에 분홍색 해골이 포인트인 쿠로미 캐릭터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투명 우산으로, 우산 손잡이는 각각의 캐릭터와 맞춘 보라색과 분홍색을 적용했다.
던킨은 지난달에도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앞서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예약 수량 전량이 당일 매진된 바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우산 2종 또한 15일 진행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와 시즌을 고려한 트렌디한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도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청포도 샤베트’, ‘바나나 쥬빌레’를 한정 출시했다.
‘케로케로케로피’의 청포도 샤베트는 청포도 샤베트와 청포도 소르베가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특히, 여름철 인기 과일인 청포도의 과육을 활용했다. 바나나 쥬빌레는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캐릭터 ‘포차코’가 떠오르는 플레이버다. 바나나와 완숙 바나나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바나나 풍미를 더해줄 바나나 칩이 쏙쏙 박혀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산리오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시 한번 한정 플레이버를 선보인다”며 “사랑스러운 산리오 캐릭터와 달콤하고 청량한 아이스크림으로 일상의 활력을 채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