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구⁄ 2023.08.03 09:36:54
DL이앤씨가 국내 건설사 최초로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DL이앤씨는 올해 이 어워드에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를 처음 공개했다. 이 OUR CREED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을 내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무려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OUR CREED는 브랜드 관리의 엄격한 접근 방식을 반영한 ‘큐브(Cube)’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주 색상으로 사용한 검정과 주황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두 주거 브랜드를 상징한다. 아울러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미학을 고급스럽게 표현해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정교한 브랜드 디자인 전략과 비전이 뒷받침돼야 가능한 것으로, 이를 통해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으로 꼽힌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