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국내 건설사로는 처음으로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얼마 전 ‘2023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까지 올해에만 2관왕을 달성했다.
IDEA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며, 주로 산업디자인 분야에 중점을 둔다. DL이앤씨의 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은 국내 건설사 최초이자 국내 기업 전체 통틀어 세 번째다.
DL이앤씨는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OUR CREED는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담고 있다.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주부터 분양, 건설, 입주까지 10년 넘게 걸리는 장기 프로젝트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과 미국 IDEA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우리 브랜드의 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