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카카오게임즈, KCGS 2023년 ESG 평가서 A등급 획득

전년 B등급서 1년 만에 두 단계 상승, 전 부문 A등급 이상 획득해 업계 최고 등급 기록

  •  

cnbnews 이윤수⁄ 2023.10.27 13:56:10

카카오게임즈 CI.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한국ESG기준원(KGCS) 주관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환경‧지배구조 부문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해 모든 부문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이상 등급이 상향되며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특히 환경 부문의 경우 전년 D등급에서 4단계나 오른 결과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에 힘썼다. 환경경영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을 위한 실무 전담 조직을 신설했으며 관련한 임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내 플랜테리어 존 설치, 다회용컵 사용, 사무실 일시 소등 시스템 도입 등 사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추구 활동도 적극 펼쳤다.

사회 부문에서는 인권, 안전보건, 공정거래, 소비자 권익 등 핵심 분야에 대한 정책을 수립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사항을 파악하고 완화 조치를 강화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 생태계조성을 위한 상생펀드 참여 등 다양성과 상생을 추구하는 기부 캠페인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실시하고 가족친화적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복지제도를 꾸준히 운영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지난해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및 보상위원회 설립, ESG 전담팀 신설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ESG 활동과 관련한 주요 계획과 성과를 이사회와 위원회에 지속 보고하며 실질적인 ESG 경영 실천을 도모했으며, 이사회 및 위원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체계를 갖추고 관련 정보들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 말 ESG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올해 첫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게임즈가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 활동을 지속 모색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GCS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 중 한 곳이다. 매년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카카오게임즈  대표 조계현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가족친화적 근로환경 조성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