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롯데홈쇼핑, 900만 유튜버 ‘쯔양’ 먹방 생방송 연다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단독 론칭

  •  

cnbnews 김금영⁄ 2023.11.29 11:14:44

롯데홈쇼핑은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다음달 1일 단독 론칭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유튜버 ‘쯔양’이 홈쇼핑에 진출한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다음달 1일 단독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에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원조 쯔왕돈까스는 쯔양이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이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21일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링크를 통해 사전주문수량은 2000건 이상 몰렸다.

다음달 1일 오후 6시 30분엔 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와 특제소스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유통업의 본질인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인”며 ”상품 기획, 구성, 방송 콘셉트까지 함께 협업하며 준비한 만큼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롯데홈쇼핑  김재겸  쯔양  원조 쯔왕돈까스  먹방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