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유통가, 연말 마무리와 새해 시작 여는 '대규모 할인 행사'…먹거리부터 전자기기까지 다양

신세계·롯데·홈플러스·쿠팡 등 세일 시작

  •  

cnbnews 김금영⁄ 2023.12.28 09:36:55

27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새해 첫 할인 행사 ‘2024 DAY1(데이원)’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유통가가 연말과 새해 첫 시작을 대규모 할인 행사로 마무리하고 연다.

신세계그룹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데이원)’을 진행한다. DAY1은 새해 초부터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행사로, 이번에 3회차를 맞는 2024 DAY1의 경우 직전 행사 보다 참여 계열사와 기간을 확대했다.

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 사에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 총 7개사가 참여하며 행사기간도 2일 더 늘린 7일간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이달 30일~다음달 1일 3일간 신선, 가공식품 등 주요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 1+1 할인 등을 진행한다.

인기품목인 한우의 경우 DAY1본행사에 하루 앞선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브랜드 한우 전품목 대상(냉장)으로 행사카드 전액결제시 4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 단 하루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 및 일반한우 등심/채끝 대상으로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 해준다.

이 밖에도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은 다음달 5일까지 7일간 생활밀착형 상품 할인부터 다양한 쿠폰들을 제공하는 DAY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도 대대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온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72시간 라스트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72시간)동안 진행하는 행사로, 한 달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9개 상품을 선정해 월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와 매일 10개 인기 브랜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할인 브랜드’ 등의 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특히 이번 72시간 라스트찬스는 올해 마지막 진행하는 행사로 ‘2024 시작을 위한 위시리스트(Wish list)’를 테마로 겨울 시즌 인기 상품 및 새해 결심 상품 등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겨울 시즌 상품을 ‘겨울 코디룩’, ‘겨울철 피부 관리템’, ‘겨울 감성 인테리어’ 등으로 나눠 선보이며, 새해 결심 상품을 ‘건강 지킴이 영양제’, ‘다이어트&운동용품’ 등으로 나눠 제안한다. 더불어 관련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새해 결심 관련 상품으로는 나이키, 언더아머, 윌슨 등의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트레이닝바지 등 겨울 스포츠 패션을 할인 판매하며, ‘종근당건강’, ‘동국제약’, ‘듀오락’ 등이 참여해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 점에서 ‘값진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롯데마트 은평점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 점에서 ‘값진행사’를 진행한다. 연말연시에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많이 먹는 떡국, 찜갈비 등 새해 먹거리 위주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새해 대표 음식인 떡국 재료를 반값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1등급 한우 사태,.목심 국거리용’을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인에 판매한다. 더불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등급 한우 양지 국거리용’과 ‘호주산 살치살 국거리용’을 30% 할인 판매한다. 떡국이나 부침 재료에 많이 쓰이는 ‘행복생생란’도 이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행사카드 결제 시 1000원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가족과 같이 먹기 좋은 치킨, 대용량 상품으로 기획된 모둠초밥과 랍스터 파티백,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빵을 비롯해 식후 즐기기 좋은 과일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에서는 이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한우 1등급 세절 국거리용’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CJ 1등급 깨끗한 계란’은 약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모델들이 2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딱 3일간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각종 신선식품과 델리, 베이커리를 비롯해 주방용품, 가전 등을 최대 반값 할인 또는 1+1 혜택으로 선보이는 연말연시 특별 프로모션이다.

신선식품은 최대 반값 할인해 내놓는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호주 청정우 꽃갈비살’은 대형 마트에서 구매 시 반값 할인하며, 30~31일 이틀간 ‘국내산 브랜드 삽겹살/목심’은 서귀포점 제외 50% 할인,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앞다리살/뒷다리살/갈비’는 절반 가격에 판다.

각종 수산물과 과일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킹크랩/점보 킹크랩’, ‘자숙 랍스터’, ‘대게’, ‘데친 문어’는 50% 할인하고 고당도 ‘스위티오/감숙왕 바나나’는 7대 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다.

델리코너와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도 각종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 밖에도 ‘삼립 호빵’, ‘믹스 샐러드’, ‘버섯’, ‘동진 찹쌀/골드퀸 햇 현미’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1+1 혜택도 마련됐다. ‘CJ/오뚜기 우동·떡볶이·라볶이 5종’, ‘오뚜기/동원 양반/청정원 곰탕 3종’, ‘사조대림 어묵 면볶이 외 3종’은 28~1/1일까지 1+1에 구매 가능하다. 또 각종 주방/식기 용품과 가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완도 전복’, ‘제주 은갈치’ 등 대표 인기 먹거리도 최적가에 살 수 있다. ‘오뚜기/풀무원/CJ피자 8종’과 ‘치킨/돈까스 8종’ 등 겨울방학 시즌에 맞춘 다양한 간편식과 간식류도 마련됐다. 새해 음식인 떡국 재료 역시 할인 품목에 포함된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가전·디지털 세일위크’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가전·디지털 세일위크’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LG·애플·소니 등 다양한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의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TV, 냉장고, 세탁기 등 1만 여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가 프로모션 페이지는 쿠팡 앱 내에서 ‘가전디지털세일위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대표상품들은 ▲애플 애플워치 Ultra 오션 밴드 49mm GPS+Cellular 티타늄 케이스 ▲삼성 갤럭시워치5 44mm ▲LG전자 2023 그램15 ▲TCL 안드로이드11 4K QLED TV 등이다. 특히 TCL 상품은 무상수리 서비스 ‘쿠팡 무상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지는 한파에 맞춰 ‘추천 키워드’ 기획관도 운영한다. 겨울철에 필수 아이템인 ‘가습기’, ‘온풍기’, ‘전기매트’, ‘탄소매트’ 카테고리 기획관에서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신세계  쿠팡  롯데  홈플러스  할인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