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떡볶이 넣은 음료부터 할인·메인 배너 교체 등…유통가, ‘만우절 이색 마케팅’ 눈길

쿠팡·공차코리아·웨이브·롯데시네마 등

  •  

cnbnews 김금영⁄ 2024.04.01 09:19:27

쿠팡은 ‘만우절 과자 세일’을 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오늘(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관련 행사를 다양하게 전개 중이다.

쿠팡은 ‘만우절 과자 세일’을 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해당 할인 쿠폰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을 준비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지난 29일엔 단 하루만 한정수량으로 제공하는 식품 특가 행사 ‘99마트’ 기획전, 건강음료 전문 기업 ‘티젠’ 브랜드데이 등을 진행했다. 이어 31일엔 ‘중화요리 즉석식품’ 기획전을 진행해 차오차이, 이금기, 대상 등 인기 식품 브랜드의 식품들을 할인 특가에 선보였다.

공차코리아는 만우절을 맞아 국민 간식 떡볶이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타피오카 펄 떡볶이 ‘펄볶이’ 2종을 1일부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는 만우절을 맞아 국민 간식 떡볶이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타피오카 펄 떡볶이 ‘펄볶이’ 2종을 1일부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오리지널 펄볶이 ▲마라 펄볶이 총 2종이다. 떡 대신 공차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펄’을 넣은 이색 떡볶이로, 음료 구매 시 추가 토핑 메뉴로 구매할 수 있다. 컵 상단에는 펄볶이를, 하단에는 음료를 담아 펄볶이와 음료를 한 컵에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 측은 “펄볶이는 앞서 많은 유튜버들의 이색 먹방 아이템으로 등장하며 화제를 모았던 가상의 메뉴로, 실제 출시를 요청하는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만우절 깜짝 시즌메뉴로 선보이게 됐다”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대왕 사이즈의 쫀득한 타피오카 펄과 공차 밀크티와 페어링 선호도가 높은 매운맛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펄볶이’는 대왕 사이즈의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분모자 펄이 들어간 이색 떡볶이다. 쫄깃 말랑한 펄의 식감을 강조하고 떡볶이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기존보다 큰 사이즈의 타피오카 펄을 사용했다. 공차 음료는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라 펄볶이’는 대왕 사이즈의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분모자 펄을 매콤하고 얼얼한 리얼 마라맛으로 선보인 메뉴다. 마라의 매콤 알싸한 맛이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과 어우러져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운맛을 중화시켜 줄 공차 음료 함께 즐길 수 있어, 마라 초보도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만우절을 맞아 공차를 사랑해 주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며 “쫀득한 타피오카 펄과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가 생각 이상으로 잘 어우러져 상상한 그대로의 맛있는 떡볶이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공차 이색메뉴 펄볶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웨이브는 만우절을 맞아 콘텐츠 공식 이미지를 활용한 빅배너를 손그림 이미지로 교체하는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웨이브

웨이브는 만우절을 맞아 콘텐츠 공식 이미지를 활용한 빅배너를 손그림 이미지로 교체하는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웨이브XJTBC 예능 ‘연애남매’, 오리지널 영화 '용감한 시민' 등 웨이브 임직원들이 직접 그린 웃음을 유발하는 이미지로 홈 화면을 구성했다. 관련 이벤트는 웨이브 메인 홈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웨이브는 1일부터 2주간 봄맞이 12개월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역주행 기록을 세운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부터 연애 리얼리티의 신드롬을 세우고 있는 ‘연애남매’, 걸그룹 카라의 여행 이야기를 담은 ‘나만 없어, 카라’ 등 다양한 신작 콘텐츠를 1년 내내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만우절을 기념해 세기말의 레트로 감성을 소환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 ‘롯시리턴즈’를 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만우절을 기념해 세기말의 레트로 감성을 소환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 ‘롯시리턴즈’를 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에 로그인해 2000년대 그때 그 시절의 말투로 댓글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화 7000원 할인권 4매가 즉시 지급된다.

더불어 댓글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레트로 감성의 경품인 레트로 캠코더 카메라, 아이리버 미키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레트로 턴테이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공식 SNS(인스타그램) 내 댓글 작성 및 친구 소환을 진행한 고객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기회도 제공한다.

스위트샵(매점)에서는 ‘2024 리턴즈 만 원의 행복’을 선보인다. 1일부터 3일간 팝콘M사이즈 1개와 탄산음료 M사이즈1개, 칠리치즈나쵸 1개와 완제품 스낵 1개를 선택해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만우절  쿠팡  웨이브  공차코리아  롯데시네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