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춘식이 vs 디즈니 vs 포켓몬…어린이날 백화점·쇼핑몰 ‘캐릭터의 장’ 된다

신세계·현대百·롯데월드타워·몰, 이색 캐릭터 팝업 및 관련 행사 전개

  •  

cnbnews 김금영⁄ 2024.04.29 09:26:58

2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고객들이 ‘별별춘식’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백화점들이 ‘캐릭터의 장’으로 변신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로 어린이부터 키덜트족까지 어린이날 연휴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강남점에는 ‘춘식이’가 떴다. 다음달 8일까지 카카오프렌즈 공식 라이선시 아이콘스와 손잡고 지하 1층 썬큰행사장에서 ‘별별춘식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춘식이는 ‘라이언’이 길에서 데려온 반려묘 설정의 캐릭터로, 2020년 등장한 이후 팬덤 ‘춘장이’까지 생길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앞서 18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팝업스토어 사전 입장 예약이 조기 마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점괘를 봐주는 마법사부터 요리사, 외계인 등 별의별 콘셉트로 변신한 춘식이를 만나볼 수 있다. 마법사 춘식이의 고민해결책과 별별춘식 드레스업 인형 2종 등 팝업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를 포함해 400여 종의 새로운 춘식이 상품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강남점 팝업에서만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춘식이 그릇, 피규어 트레이, 피규어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9% 할인가에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춘식이 썸머 밴드를, 5만 원 이상 구매 시 춘식이 쿠션 혹은 스마트톡을,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엔 손 선풍기를 증정한다. 럭키박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1인 1개 한정으로 최소 6만300원에서 최대 6만8000원 상당의 춘식이 굿즈가 들어 있는 럭키박스를 2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일일 30개 한정판매다.

2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고객들이 ‘별별춘식’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어린이날 연휴 강남점에서는 ‘레고’도 만날 수 있다. 1층 ‘더스테이지’에서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레고 브릭 아트쇼’는 작가들의 사진과 레고 작품을 동시에 감상하는 갤러리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스타워즈와 미니언즈 시리즈 등 레고 신상품 14종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는 헬로키티가 뜬다.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가 펼쳐진다. 대전신세계 1층 출입구에는 3m 높이의 대형 헬로키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6층 아트테라스에는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기념 상품들을 선보인다. 1975년 출시된 헬로키티 최초의 굿즈인 동전지갑을 10종의 디자인으로 재출시하고, 마스코트 인형 4종 신상품을 대전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신세계는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아 1년간 주요 점포에서 릴레이 팝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강남점에서 열린 첫 팝업에서 연일 ‘오픈런’ 인파가 몰린 바 있다. 헬로키티 팝업은 신세계 앱을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앱 내에 1974년 헬로키티의 처음 모습부터 가족과 친구 캐릭터들이 생겨나는 과정까지 50년의 역사를 모은 아카이브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헬로키티 3단 틴케이스’ 등 앱 전용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앱 내 ‘헬로키티 커뮤니티’에서는 우선 입장권 추첨 이벤트와 포토 후기 작성 이벤트도 열린다.

28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 디즈니스토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2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을 열었다, 매장은 약 180평(591㎡) 규모로, 한복을 입은 ‘미키와 친구들’로 디자인된 한국 디즈니 스토어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선비롯해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등 15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매장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함께 제작한 6.5m 높이의 ‘라푼젤’ 테마 타워와 디즈니 프린세스 ‘신데렐라’, 마블의 ‘스파이더맨’,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겨울왕국의 ‘엘사’ 등을 테마로 한 조각상 등이 들어섰다.

현대백화점은 인기 캐릭터 팝업을 비롯해 ‘행복의 집’을 주제로 퍼레이드, 미니 콘서트 등도 펼친다. 미아점은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10층 문화홀에 인기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 체험전을 열고, 옥토넛 캐릭터 굿즈 판매와 포토존 운영을 할 예정이다. 또, 다음달 5일 어린이날에는 옥토넛 캐릭터들이 백화점 내부를 돌며 퍼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체험전은 미아점에 이어 천호점에서 다음달 18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진다.

현대백화점, 가정의 달 맞이 ‘행복의 집’(The House of Happiness) 테마 대표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19일까지 9층 문화홀에서 ‘핑크퐁’과 ‘베베핀’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팝업을 진행한다. 중동점에서는 꽃 정기구독 전문기업 ‘꾸까’와 함께하는 원데이 카네이션 핸드타이드 플라워 클래스를 다음달 1일과 3일 이틀간 11층 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어린이날 연휴 기간 어린 자녀와 함께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6층 하늘정원에서 다음달 4일 오후 2시와 4시에 30분간 버블매직쇼를 진행하고, 4일과 5일 오후 1시부터 5시 50분까지는 캐릭터 솜사탕을 증정한다.

더현대 서울은 자연 채광이 내리쬐는 실내 정원이 위치한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사운즈포레스트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에 걸쳐 리듬감 넘치는 재즈 공연이 30분간 이어질 예정이며, 5일에는 현악 클래식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6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 팝업도 5층 에픽서울에서 다음달 25일부터 6월 16일까지 선보인다.

포켓몬 타운의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큐브 콘텐츠.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몰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with LOTTE)’의 일환으로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대형 포켓몬 타운으로 꾸며진다.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협업해 전시, 팝업스토어, 체험, 관람 등 포켓몬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 모았다.

행사 기간 동안 석촌호수 동호에는 약 16m 높이의 거대한 포켓몬 ‘라프라스’와 전세계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피카츄’의 대형 아트벌룬이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 등껍질에 사람과 포켓몬을 태우고 바다 건너는 것을 좋아하는 라프라스가 피카츄와 함께 석촌호수에서 포켓몬 팬들을 맞이한다.

롯데월드타워 앞 아레나광장은 ‘포켓몬 스마일 광장’으로 조성된다. 피카츄를 비롯한 여러 포켓몬 조형물을 중심으로 롯데GRS가 운영하는 ‘이상해씨의 도넛 창고’, 롯데칠성이 운영하는 ‘꼬부기의 음료수 보관소’,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메타몽의 무비하우스’ 등 각 계열사와 포켓몬의 특색을 살린 재미있는 부스들을 만날 수 있다.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 포스터.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다양한 포켓몬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오리지널 아트MD는 행사 기간 동안에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케제닉을 롯데월드몰 숨겨진 곳곳에서 찾아 포토타임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재미도 마련했다. 일본 요코하마, 오키나와, 싱가포르 등 해외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던 포케제닉을 찾아 특별한 포켓몬들과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다음달 11일과 12일에는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퍼레이드팀과 피카츄 11마리가 귀여운 퍼포먼스를 통해 즐거움을 전한다. 퍼레이드는 1일 2회(15시 30분, 18시 30분) 약 20분간 진행된다. 롯데월드타워 앞 미디어큐브에서는 포켓몬 타운의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아트를 송출한다. 다양한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포켓몬 타운의 모습이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어린이날 연휴 기간동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을 위한 운영 인력도 철저히 배치했다. 구역 내 상황텐트를 설치해 위치별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원활한 동선을 위한 관람객 안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응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포켓몬  어린이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