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완연한 초여름 날씨에 캠핑 용품 매출도 순풍…관련 할인·체험 행사도 봇물

홈플러스·쿠팡·이마트·롯데웰푸드 등

  •  

cnbnews 김금영⁄ 2024.05.09 09:17:04

모델들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미국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캠핑용품과 관련 먹거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따뜻해진 봄 날씨에 캠핑을 나서는 이들이 늘면서 캠핑 용품 매출에도 순풍이 불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1~21일 기준 홈플러스 온라인의 캠핑 용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캠핑용 텀블러, 머그, 나무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기구’ 매출이 전년비 123% 상승하고 ‘캠핑 가구’ 매출이 전년비 121% 올랐다. ‘바베큐연료(가스)’는 68%, ‘나들이 캠핑매트’도 66% 가량 오르며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더불어, 동기간 키워드 검색량 순위를 살펴보면 ‘캠핑’,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매트’, ‘캠핑 웨건’과 같은 캠핑용품 관련 키워드가 상위권에 포진돼 있었으며, ‘캠핑소세지’, ‘캠핑고기’, ‘캠핑요리’ 등 캠핑음식 관련 키워드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캠핑족의 수요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유통가에 전개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캠핑 용품을 최적가로 미리 준비하는 ‘알뜰 캠크닉족’을 겨냥해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 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캠핑용품 40종을 1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선보였다.

쿠팡은 본격적으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이해 ‘레저대란’ 할인전을 열고 5000여 개 레포츠 제품을 오는 19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 사진=쿠팡

이마트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 단독 컬래버 상품을 선보이는 ‘캠프닉(캠핑+피크닉)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노이신 작가는 간결한 그림체에 유머러스한 메시지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로,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이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 측은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에 이르며 관련 용품 매출이 늘고 있는 가운데,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주는 희소한 디자인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컬래버 상품은 톡톡 튀는 컬러감과 귀여운 드로잉으로 소장 욕구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마트 바이어들이 소재부터 패턴, 컬러 조합까지 여러 단계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작가의 캐릭터와 제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정성을 쏟았다”며 노이신 작가와의 협업 배경을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상품은 ‘폴더블 피크닉 박스’, ‘멀티 폴딩카트’, ‘비치 타월’, ‘미니 바스타월’ 등으로, 캠핑뿐 아니라 여름철 휴가 시즌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위주로 구성됐다. 이마트 단독 출시를 기념해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16일까지 노이신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또는 3개 이상 구매 시 각각 20%, 30% 할인해준다.

이마트는 노이신 협업 상품 외에도 ‘조구만(JOGUMAN)’ 스튜디오, 영국을 대표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미국 초콜릿 브랜드 ‘허쉬&키세스’와의 협업 상품도 선보여 캠핑족의 선택폭을 넓힌다.

7일 화요일 오전 이마트 은평점에서 모델들이 '노이신' 작가 콜라보 캠핑 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쿠팡은 본격적으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이해 ‘레저대란’ 할인전을 열고 5000여 개 레포츠 제품을 오는 19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 이번 할인전에는 스노우라인, 카즈미 등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잠스트, 제로투히어로, R2G 등 스포츠용품 브랜드까지 90여 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메리벨펀퍼니 인포켓 사이즈 휴대용 방석 ▲조아캠프 1인 간이텐트 ▲밴프 스탠드 듀얼 해먹 등이 큰 할인가에 나왔다. 와우회원에게는 구매금액대별 10~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스노우라인 라세체어 라이트’ 캠핑의자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또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할인전 페이지에는 ▲캠핑, 수영, 야외 스포츠, 헬스용품 등 특가제품 코너 ▲골프, 라켓스포츠, 자전거, 스포츠 의류 등 카테고리별 테마관 ▲인기 브랜드별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 등이 마련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쿠팡 앱에서 ‘레저대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의성마늘 햄핑’ 포스터. 사진=롯데웰푸드

할인행사뿐 아니라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다음달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 13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의성마늘 햄핑’에 참가할 가족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로, 마늘 브랜드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도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부터는 의성마늘햄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라는 의미를 담은 ‘의성마늘 햄핑’이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올해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은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되는 시간을 제공한다.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된다.

저녁 시간엔 의성마늘햄이 곁들여진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햄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상생의 의미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의성군 홍보를 위한 의성 지역 명소 투어도 진행한다. 이 밖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이달 26일까지 의성마늘 햄핑 참가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가족사진과 함께 참여를 희망하는 사연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인원은 4인 이하 가족 4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음식은 롯데웰푸드에서 지원하며 참가비는 없다. 신청 사이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홈페이지 우측 안내 배너 또는 홍보센터 내 이벤트 공지 게시판에서 접속할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홈플러스  이마트  쿠팡  롯데웰푸드  캠핑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