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장마 끝나고 역대급 폭염·열대야 시작에 주목받는 ‘도심 속 피서지’는?

롯데월드타워·몰 ‘몰캉스족’, 파라다이스 ‘런케이션’ 트렌드, 롯데호텔 ‘고객 편의성’ 겨냥

  •  

cnbnews 김금영⁄ 2024.07.31 09:01:58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잔디광장)에 전시된 ‘FC세븐일레븐’의 헬로키티 대형 벌룬. 사진=롯데물산

장마가 끝나고 폭염,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도심 속 즐길 수 있는 피서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몰은 늘어난 몰캉스(쇼핑몰+바캉스)족을 위해 다양한 팝업 스토어부터 이색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롯데월드타워 앞 월드파크 잔디광장에 들어오면 축구 유니폼을 입은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가 맞이한다. 세븐일레븐과 한국 프로축구 K리그, 일본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가 협업해 진행 중인 ‘FC 세븐일레븐’ 행사는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락커룸 굿즈샵’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개봉을 기념해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캐릭터 피규어와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데드풀과 울버린 뿐 아니라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마블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만수르도 구하기 힘들다는 품귀 현상의 수제 두바이 초콜릿을 롯데월드몰에서도 판매한다. 국내 유일 터키 디저트 전문점 ‘테미즈’의 팝업스토어에서는 현장 대기표를 소지한 고객에 한해 1인당 2개씩 판매 중이며 31일까지 운영한다.

최근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효리 캐리어’로 화제가 된 여행잡화 브랜드 패리티(PARITY)의 팝업스토어도 만날 수 있다. 70년대 미국 공항을 그대로 옮겨 놓은 공간을 구현해 마치 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 속에서 방문객이 직접 캐리어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하늘 위에서 즐기는 한여름의 버스킹 공연 ‘오픈 스테이지 in 서울스카이 시즌 2’. 사진=롯데물산

다음달 2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118층 스카이 데크에서는 ‘오픈 스테이지 인(in) 서울스카이 시즌 2’를 진행한다. 상공 위에서의 고객 참여형 자율 버스킹 공연으로 클래식, 퓨전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다음달 3일부터 8월의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에 진행한다.

여름 방학 숙제를 고민하는 초등학생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진행하는 ‘방학숙제를 도와드립니다’ 프로그램이 맞이한다. 아쿠아리움 곳곳을 탐험하며 구조치료센터에서 바다거북의 구조활동을 체험하는 ‘바다숲 구조대’, 물고기에게 직접 먹이 주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물고기 도시락’ 등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뮤지엄에서 열리고 있는 다니엘 아샴 개인전 현장. 사진=김금영 기자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는 1000년 뒤 폐허가 된 서울을 상상한 독창적인 전시가 열리고 있다. 시각 예술가 다니엘 아샴 개인전 ‘서울 3024-발굴된 미래’는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해 시간·역사·공간성의 경계를 초월한 세계관을 보여준다. 회화부터 조각, 건축, 영화까지 다양한 시각 예술 장르를 아우르는 전시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연다.

시그니엘 서울은 프랑스 명품 서적 애술린과 함께 투숙객 전용 라운지를 문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시그니엘 서울 79층에 위치한 투숙객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의 서재 공간을 큐레이팅하여 호텔 투숙객에게 품격 있는 휴양과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전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전개하는 ‘썸머 비치 키즈 클럽’ 관련 이미지. 사진=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썸머 키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최근 배움과 휴식이 공존하는 ‘런케이션(Learning+Vacation)’이 여행 트렌드로 떠올라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부산 대표 명소 해운대 전망 속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 발달을 위한 놀이 전문 컨설팅 업체 ‘플라잉 몬스터즈’와 손잡고 ‘썸머 비치 키즈 클럽’을 오픈했다. 키즈 액티비티 전용 공간으로 해양 스포츠 게임을 비롯해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액티비티, 마켓을 테마로 총 3가지 존으로 구성됐으며 다음달 11일까지 운영한다.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준비한 키즈 체험 아트 클래스도 다음달 23일까지 열린다. 요일별로 아이싱 쿠키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노오븐 마카롱 만들기, 반려동물 컬러링 클래스, 썬캐쳐 클래스 등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다음달 25일까지 아이들이 직접 체크인을 해볼 수 있는 ‘키즈 트래블러 체크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본관 1층 키즈 체크인 데스크에서는 어린이 고객이 체크인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전 예약이 필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여름 시즌 동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체크인 기준 다음달 31일까지의 패키지 상품을 예약하면 추첨을 통해 디럭스 오션 테라스 객실 숙박권, ‘온 더 플레이트’ 2인 식사권 등 상품을 증정한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야외 수영장 이미지. 사진=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제주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 및 재즈 공연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 체크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난해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4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6층 온수풀 야외 수영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수영장의 데크 높이를 높여 제주공항과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했으며 선베드를 비롯한 개인 휴식 공간도 대폭 늘렸다.

오는 12월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시티호텔 제주 예약 시, 야외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블 또는 트윈 객실은 2인, 패밀리 트윈 객실은 3인의 혜택이 주어진다. 야외 수영장은 7~8월 성수기에는 3부로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반, 오후 2시부터 7시 30분,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3부는 성인만 입장 가능하다.

또한, 다음달 1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야외 수영장에서 로맨틱한 재즈 라이브 콘서트가 열린다. 1부는 오후 6시 50분부터 7시 30분, 2부는 오후 8시부터 8시 40분까지 진행되어 재즈 음악이 울려 퍼지는 특별한 제주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마트 체크인 패키지 예약 후, 모바일 체크인을 하면 예약 건당 1회 리워즈 포인트 700P를 추가 적립할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예약 컨펌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발송된 온라인 체크인 전용 페이지 링크를 통해 본인 인증 및 고객 카드 작성 후 요금을 결제하면 QR코드가 발급된다. QR 코드를 프런트 데스크에 보여주면 객실 키를 받을 수 있다. 체크아웃 시에도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 내역 확인 및 추가 요금을 결제하고 객실 키를 반납하면 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롯데월드타워  파라다이스 호텔  롯데호텔  야외 수영장  롯데뮤지엄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