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 관악문화재단, 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본격 추진

사업계획서 및 성과공유회 평가를 통해 창업지원금 혜택 부여

  •  

cnbnews 이윤수⁄ 2024.09.26 10:28:06

서울 관악문화재단이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2024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Ⅲ’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사진=서울 관악문화재단

서울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2024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Ⅲ’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2024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Ⅲ’은 로컬콘텐츠를 만들어 갈 전국의 (예비)창업가 및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총 7회차에 걸친 이론실무교육 기반으로 △BLC 기반의 관악구 특화형 로컬 비즈니스 이론 교육과정 △필드트립 현장 조사 바탕의 상권 분석, 업계종사자에게 듣는 특강 및 현장 실무 강화 워크숍 △교육생 대상 아이디어 피칭데이 실시 및 전문가 피드백 등 이론, 심화, 피칭데이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의 로컬 비즈니스 모델 직강, ‘감자꽃스튜디오’의 이선철 대표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워크숍,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로컬 전문가 멘토링, 온오프라인 상권분석, 홍보마케팅, 투자 등 창업에 필요한 맞춤형 통합교육이 제공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지원금은 총 1,400만 원으로, 교육 수료 후 성과공유회 심사를 통해 우수프로젝트 선발자는 창업지원금 최대 7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로컬콘텐츠를 만들어 갈 전국 로컬크리에이터 및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30명을 선정한다. 관악구 지역 거주 사실이 있거나, 관악구에 창업한 경험이 있을 시 서류심사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10월 15일까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글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관악문화재단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은행과 지난 2022년도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수료자를 특별보증 대상자로 추천하는 등 관악구 내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정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서울 관악문화재단  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로컬 비즈니스 스쿨  파운드 관악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