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 행사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개최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참여… 다양한 공익 활동 체험 부스도 운영

  •  

cnbnews 황수오⁄ 2024.12.19 13:53:14

지난 18일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에서 지역 복기지관 및 사회적 기업의 공익상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8일 넷마블 사옥에서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나눔 DAY’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 및 참여 독려를 위해 넷마블컴퍼니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로 올해는 행사의 참여 범위를 확장하고 내용을 다양화했다.

특히, 기존에 진행하던 바자회 대신 지역 상생을 고려해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이 참여해 공익상품을 판매했으며, 다양한 공익 활동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기부 물품 제작을 포함한 나눔 활동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총 4개의 구역으로 분류돼 진행됐다. 먼저 ‘체험존’은 ▲임직원 재능나눔 체험부스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체험부스 ▲넷마블조정선수단 체험부스 ▲코웨이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돼 ‘리사이클링 가죽공예’, ‘로잉머신 체험하기’, ‘스칸디아모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등의 현장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전시존’에서는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소개 및 작품 전시, 코웨이 공익활동 사진전이 진행됐으며, 어깨동무문고 소개 및 발간 도서의 판매 등이 이뤄졌다.

‘물품존’에서는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의 공익활동 소개와 공익상품의 판매가 이뤄졌다. 판매 상품으로는 각종 의류, 잡화, 가방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장애인 생산품(화장품, 세제, 커피 제품 등)을 선보였다.

 

지난 18일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공연존에서 임직원들이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이 밖에도, ‘공연존’에서는 지난 2022년 코웨이가 창단한 시각장애인 합창단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과 락밴드 및 듀엣 공연 등 임직원들의 나눔 활동이 돋보이는 문화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통해 제작된 기부물품과 후원금을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기탁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