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현장 방문

전국기능경기대회 서울 대표 선발 위한 기능인들의 뜨거운 경쟁... 박상혁 교육위원장, “학생들이 첨단 산업을 이끄는 미래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

  •  

cnbnews 안용호⁄ 2025.04.09 21:17:20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현장 방문. 사진=서울시의회
인사말 하는 박상혁 위원장. 사진=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4월 8일 대회 경기장 중 하나인 서울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한 「2025년도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참관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했다.

서울기능경기대회는 1966년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시작된 이래,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많은 금메달 입상자(총 797명)를 배출한 대회로, 숙련기술인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대회는 4월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닷새간 서울공업고등학교를 포함한 8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총 41개 부문에 357명의 기능인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참관행사에서는 참석자 소개와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회 전반에 대한 현황 및 직종별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이후 실제 경기를 참관한 뒤, 기능경기대회의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박상혁 교육위원장은 “서울기능경기대회는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술력을 뽐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자, 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이 대회를 통해 미래의 기술 한국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발굴되어 산업계와 교육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과 함께 방문했던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를 언급하며 “서울 학생들이 첨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미래형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예산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기획경제위원회 심미경 의원, 설세훈 서울특별시 부교육감,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 김광만 인덕대학교 총장 및 숙련기술인단체, 기업체 등 여러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서울시의회  박상혁  서울특별시기능경기대회  기능경기대회  인덕대학교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