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07.28 16:27:32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6일 서울 남창동 서울연수원에서 ‘Woori Career EXPO(W.C.E)’를 열어 직원들의 직무 이해도 제고와 커리어 개발 탐색의 장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본부부서 현직자 100여 명이 참여한 맞춤형 1:1 상담,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코칭존, 전문인력 사전양성과정 안내, 우수 영업 인력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말 자율 참여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500명 이상의 직원이 방문했으며, 그중 입사 5년 차 이하 행원급 직원들의 참여가 두드러져 초기 커리어 점검과 성장 방향 구체화의 기회가 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가한 한 직원은 “박람회를 통해 향후 커리어 목표가 명확해졌고,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은행 인재개발부 담당자는 “앞으로도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 주도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개인별 연수 및 자격증 취득 목표를 스스로 설정하는 ‘자기개발 챌린지’를 운영하며, 다수 자격증 취득자에게 인사상 특별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를 장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