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5.08.14 09:30:00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패밀리 프렌들리(가족 친화)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음료 4종을 오늘(14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패밀리 음료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의 논커피 음료로 구성됐다. 톨 사이즈(355ml)보다 작은 265ml 용량의 사이즈로 제공되며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
해당 음료 구매 시 자신만의 맞춤 음료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키트를 제공한다. 커스텀 키트는 딸기 드리즐, 초코 드리즐, 카라멜 드리즐, 딸기 파우더, 초코 파우더, 블루 파우더 등 6종으로 구성되며 별도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음료 출시를 기념해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패밀리 음료를 포함해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5개 색상의 크레용으로 구성한 드로잉 키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국 매장에서는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추천 음료 10종을 소개하고, 해당 음료를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 컵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올해 5월 국내 스타벅스 첫 가족 친화 특화 매장으로 오픈한 바 있다. 총 172석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1층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인석 좌석과 유모차 이동을 고려한 넓은 동선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문화 예술 관련 서적 200여권을 비치했으며, 수유 공간과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갖춘 가족 휴게실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 동반 고객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이 매장 내 마련됐다. 매장에 비치된 색칠 도구와 컬러링 속지는 고객 요청 시 파트너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는 매장에서 별도 구매 가능하다.
2층은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기획했다. 스타벅스 글로벌 아트워크를 비롯해 국내 가죽 공예 작가와 협업한 아트워크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2층 공간 역시 커피와 문화 예술 관련 도서가 준비됐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