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교실에서 만나는 미술관- 대구문화예술회관, '2025 하반기 찾아가는 미술교실' 개최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우수기관’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지역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미술교실 운영... 9월~11월 총 27개 학급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미술교실 개최

  •  

cnbnews 안용호⁄ 2025.08.28 16:57:42

상반기 찾아가는 미술. 사진=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김희철)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대구 지역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미술 교육인 「2025 하반기 찾아가는 미술교실」을 운영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찾아가는 미술교실」은 지역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대표 예술교육 사업으로 2010년부터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찾아가는 미술교실」 수업 주제는「보이는 대로 느끼는 대로-구상미술과 추상미술」로 미술의 형태(구상과 추상)에 관한 이론 강의 및 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중 지역의 구상,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손일봉, 정점식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상과 추상을 비교· 이해하여 학생들의 미적 감상 능력 강화 및 지역 사회의 미술 문화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지난 상반기에는 유가초등학교 등 27개 학교에서 수업이 진행되어 59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92.7%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답변을 남겼다.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미술교실은 지난 6월 대구 시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서평초등학교, 와룡초등학교 등 27개 초등학교에서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 김희철 관장은 “지역 작가의 작품을 매개로 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교실에서 만나는 미술관, 아이들이 예술을 쉽게 이해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은 올해 교육 운영 결과물 중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내년 초에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수업과 관련한 문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전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  찾아가는 미술교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