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카이스트 KCAMP 어워드, 경영-기술 등 4개 분야에 대상 수상

이근재 앤쌤 대표, 김신동 이앤켐솔루션 대표 등 영예

  •  

cnbnews 송인욱⁄ 2025.12.16 11:08:29

KAIST 컨버전스 AMP(이하 KCAMP)의 카이스트 KCAMP어워드위원회(위원장 최정식)가 지난 12일(금)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5 카이스트 KCAMP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상은 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동문 기업가 중 △경영대상 △기술대상 △사회공헌대상 △혁신대상 △특별공로상를 시상했다.

각 부문 수상자는 △경영대상: 앤쌤 이근재 대표 △기술 대상: 이앤켐솔루션 김신동 대표 △사회공헌대상: 닥터반마취통증의학과 반종민 원장 △혁신대상: 유병용 하나투어 법인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경영대상을 수상한 이근재 대표는 법률 분야에 AI 기술을 접목한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 법률 AI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협력형 지능을 기반으로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청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AI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근재 앤쌤 대표

기술대상을 받은 이앤켐솔루션 김신동 대표는 친환경 화학 소재 및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해 산업 현장의 환경 부담을 줄이고 공정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섰다. 산업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김신동 이앤켐솔루션 대표

사회공헌대상 수상자인 반종민 원장은 닥터반마취통증의학과의 대표원장으로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진료 등을 통해 KCAMP의 명예를 높인 공로가 평가됐다.

반종민 닥터반마취통증의학과 원장

혁신대상은 하나투어 인증기업인 좋은느낌동행 대표이자 해우담, 밀회관, 숯부래 등 주요 F&B 브랜드를 운영하는 유병용 대표에게 돌아갔다. 유 대표는 고객 경험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관광-외식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병용 좋은느낌동행/해우담/밀회관/숯부래 대표

이와 함께 특별공로상 부문에서 △신인식 플루이즈 대표(KAIST 컨버전스 AMP 책임교수) △김영환 인공지능연구원장(KAIST 컨버전스 AMP 제2대 책임교수) △류석영 KAIST 전산학부 학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인식 플루이즈 대표는 KAIST 전산학부 교수이자 KCAMP 제4대 책임교수로 재임하며, AI 연구 성과를 산업과 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융합 플랫폼 성장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영환 인공지능연구원장은 KCAMP 제2대 책임교수로 재임하며 탁월한 리더십과 혁신적인 비전으로 KCAMP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끈 공로로, 그리고 류석영 학부장은 KAIST 전산학부를 이끌며 학문과 산업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카이스트 KCAMP어워드위원회의 최정식 위원장은 “AI 시대에 더욱 요구되는 리더 유형이 바로 융합형 리더”라며, “앞으로도 사회 각 분야에서 융합형 리더로 활동하는 자랑스러운 KCAMP 동문들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카이스트  KCAMP  KCAMP어워드  KAIST  경영대상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