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구본욱)이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영상 콘텐츠 ‘댕댕부티크’를 KB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댕댕부티크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정을 직접 찾아가 즉석에서 미용을 진행하는 ‘움직이는 미용실’ 콘셉트의 웹 예능 콘텐츠로, 반려견의 사연과 함께 올바른 건강관리 팁을 소개한다.
이번 콘텐츠의 첫 주인공은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센터에 신규 입소한 애니멀 호더 피해 강아지 8마리다. KB손해보험 직원과 봉사자들이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센터를 방문해 애니멀 호더로 방치됐던 강아지들에게 미용과 실내 사회화 봉사를 진행했다.
애니멀 호더란 자신의 감당 능력을 넘어 과도하게 많은 동물을 키우며 기본적인 관리와 돌봄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관련 사회 이슈를 살펴보고, 구조된 개가 입양자와 함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모습을 담았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건강한 반려문화 형성과 펫 케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꾸준히 펫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앞으로 공개될 후속 에피소드에서도 사랑스럽고 귀여운 반려견들의 변신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한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