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삼천리, 공식 홈페이지 개편… ‘디지털 고객센터’ 신규 오픈

직관적 정보 설계와 온라인 서비스 강화로 고객 편의 높여

  •  

cnbnews 김응구⁄ 2025.12.29 14:35:01

삼천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삼천리
 

삼천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도시가스 고객의 업무 편의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고객센터’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삼천리의 70년 역사와 비전, 다양한 사업영역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회사소개 △투자정보 △미디어 △인재채용 △그룹사 등 5개 대메뉴로 재편성해 정보 탐색 효율성을 높였다. 이 중 신설된 ‘미디어’ 메뉴에선 보도자료 외에도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유튜브 영상 등 그룹의 최신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그룹사’ 메뉴는 에너지·환경, 생활문화, 금융 등 삼천리그룹의 전 계열사를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각 사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허브 기능을 수행한다.

디자인 측면에선 개방감 있는 레이아웃, 이미지·영상 중심 구성으로 가독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메인 화면에는 주요 사업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배치해 삼천리그룹의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화면 오른쪽 밑 알림 배너를 통해 주요 소식으로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단말기 크기에 따라 화면을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을 도입해 모바일·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도시가스 디지털 고객센터 홈페이지. 사진=삼천리
 

삼천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고객 편의를 대폭 강화한 디지털 고객센터도 공개했다. 이는 그간 분산됐던 고객 접점 채널을 통합해 일관된 고객경험(CX)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요금 조회·납부, 이사(전출입) 신청, 자율안전점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STT(Speech-to-Text)와 TA(Text Analytics) 기술을 활용, 고객센터에 빈번히 접수되는 문의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뉴를 정비했으며, 그동안 팩스·우편·방문으로 제출해야 했던 요금 경감 신청서, 보일러 시공서류, 사업자등록증 등 각종 문서 접수도 온라인으로 전환해 민원처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단축했다.

삼천리 관계자는 “향후 도시가스 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페이 서비스, AI 기반 상담 시스템(AICC)과 연계해 더욱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홈페이지 방문자와 도시가스 고객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여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필요한 업무를 쉽게 처리하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관련태그
삼천리  홈페이지  디지털 고객센터  고객경험  도시가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