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동원F&B, ‘설 선물세트’ 출시

참치 선물세트 20% 확대 운영···나트륨 함량 낮은 ‘리챔’도 함께 선보여

  •  

cnbnews 김금영⁄ 2026.01.13 09:28:46

동원F&B가 ‘2026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026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F&B는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약 2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부재료와 함께 다양한 맛을 구현한 가미참치(고추·야채참치 등) 등을 조합한 참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올리브유에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참치’도 참치 선물세트에 함께 담았다.

‘리챔’을 활용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리챔은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 에이징’ 공법을 활용했다. 특히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지방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각각 35% 이상 낮다는 설명이다.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스테디셀러 품목에 참치액, 요리유, 소금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 원대의 가격대로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참치액, 참기름, 카놀라유로 구성된 ‘동원 프리미엄 62호’가 있다.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설을 맞아 ‘동원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할인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도 운영한다.

동원F&B는 이번 설을 맞아 선물세트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2017년부터 박영준 작가, 구예주 작가 등 다양한 신진 작가와 컬래버를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규하나 작가와 협업했다. 동원F&B는 신진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40년 전통의 동원 선물세트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하는 동시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작가를 발굴하며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색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를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으로 구성한 이 제품은 지난 해 사전 판매 당시 40초 만에 1000개가 판매된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미국에 약 1만 세트를 수출하기도 했다.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하는 한정판 제품도 출시한다. 붉은 말이 선명히 그려진 상자에 고단백 동원참치를 담았으며, 해당 선물세트는 동원F&B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며,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상자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직물 가방을 조합한 ‘올-리사이클드 패키지’도 선보인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동원F&B  김성용  동원참치  리챔  BTS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