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게임 시상식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STOVE INDIE 2025 AWARDS, 이하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온 작품들을 조명하는 시상식으로, 창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다. 스토브는 이번 어워즈에서도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후보작과 수상작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과 참여형 이벤트를 강화했다.
올해 후보작에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아르티스 임팩트 ▲이터널 스트랜드 ▲다크 데이티 2 ▲계약X연애 ▲프렌치커넥션 ▲플라티나 랩 ▲폭풍의 메이드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 ▲드로바 - 포세이큰 킨 ▲요그 소토스의 정원 ▲건도그 - 태양계 이야기 ▲병원x생활 ▲ 마녀의 정원 ▲플라워던전 ▲하요와 잡화점 ▲후즈 앳 더 도어 ▲골목길 : 귀흔 ▲고독방송 ▲ 귀귀살전 ▲둠스 헤어 살롱 등 총 21종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수상작은 스토브인디 내부 심사와 이용자 참여 요소를 함께 반영해 선정될 예정이다.
스토브는 어워즈 개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후보작 21종에는 타이틀별 전용 15%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스토브 스토어 전체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매일 1장씩 지급된다. 쿠폰은 기간 내 중복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 투표로 선정되는 부문도 마련됐다.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부문은 ▲매력적인 세계관과 서사를 구축한 작품에 수여하는 ‘두근두근 서브컬처’ ▲한글화를 통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 ‘베스트 로컬라이저’ ▲인디 부스트 랩을 통해 이용자와 소통하며 성장한 게임에 수여하는 ‘베스트 얼라이언스’ ▲스트리머·리뷰어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을 위한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등 총 4개 부문이다.
‘프론티어’와 ‘스토브 앰배서더’ 부문은 스토브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와 함께 후보작 중 기억에 남는 게임을 응원하고 추천하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참여자 가운데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 후보작과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내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