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현⁄ 2026.01.15 13:58:49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액션 RPG 소울 스트라이크에 QWER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확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컬래버레이션의 흥행 성과를 바탕으로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성장 부담을 완화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컬래버레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화 동료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은 초월 최대 단계가 기존 3단계에서 5단계로 확장돼 한층 강력한 성장이 가능해졌다.
컬래버 스킬 ‘눈물참기’ 역시 최대 초월 단계가 확장됐으며, 멤버별 신규 애장품이 추가됐다. 멤버들의 별명을 모티브로 제작된 유일 등급 펫 5종은 각성 단계가 확장돼 전투에서 더욱 강력한 지원 능력을 발휘한다.
새로운 신화 스킬과 유물도 함께 선보였다. 신규 스킬 ‘눈덩이 폭탄’은 단단한 눈뭉치를 투척해 폭발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로, 진화 단계에 따라 빙결 상태의 적에게 중복 피해를 줄 수 있다.
신규 유물 ‘타락 천사의 성서’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고, 최종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QWER 로드맵 이벤트’에서는 주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통해 ‘애장품Ⅱ 확정 상자’, ‘QWER 유일 펫 픽업 소환권’, ‘QWER 랜덤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화 동료 ‘란’, 애장품 상자, 이차원의 기억결정 등을 소환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바람의 사원 복맞이 의식’도 새롭게 오픈됐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울 스트라이크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