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 제품과 연속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혈당 챌린저스’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평소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고 싶거나, 자신의 실시간 혈당 변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사람들도 가능하다. 당뇨, 혹은 당뇨 전단계로 체계적인 혈당 관리 식단이 필요한 이들도 참여 대상이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메디웰의 신제품 ‘당솔브 호두맛’ 200mL 1박스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연속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체험단은 제품 수령 후 10일간 메디웰 당솔브를 마시며 일상 속에서 혈당 변화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은 소화흡수와 혈당 관리가 필수적인 당뇨 환자를 위해 설계된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전문의와 공동 설계로 탄수화물 함량을 국내 출시된 유사제품들 대비 약 67%(2024년 닐슨 IQ 환자용 영양식 내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MS 톱3 제품 대비) 감소했으며,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류 0g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구아검가수분해물의 이중 식이섬유 설계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200mL 기준 한 개당 80kcal의 열량에 단백질 11g을 담았다. 유당 0g의 락토프리와 저분자 단백질, MCT 오일을 적용했다.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포장 패키지에, 제품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됐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메디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총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1차 발표는 20일, 2차는 23일, 마지막 3차는 26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