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오는 24일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플러스(Plus)’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9월 셀렉스는 왕톡 방송을 통해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방송 역시 설 특집에 맞춰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본품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24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현대홈쇼핑 앱으로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10% 적립 혜택을 방송 중에만 받을 수 있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선보인 근력 단백질 제품으로, 자체 개발한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한다.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은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기능성 소재다.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단백분말을 국내 특허 공정을 거쳐 저분자로 잘게 쪼개 일반적인 우유 단백질보다 소화와 흡수가 빠르다는 설명이다. 유당과 지방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했으며,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아연 등 영양소를 배합 설계했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를 론칭했다. 셀렉스는 누적 매출 6500억 원을 돌파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