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설 연휴에도 안심 일상…동작구, 주차장 무료 개방·의료 서비스 운영

2월 14일~18일 5일간 주차장 148개소 무료 개방…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130여 개소 지정 운영

  •  

cnbnews 안용호⁄ 2026.02.12 13:26:29

동작구청 전경. 사진=동작구청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설 명절을 맞아 공공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고,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하는 등 주민 생활 밀착 행정을 펼친다고 밝혔다.

구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공영‧거주자우선주차장 및 학교 주차시설 총 148개소 3,779면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 개방 장소는 ▲동작구청 신청사, 노량진 옛청사 등 공영주차장 8개소 ▲노상‧노외 거주자우선주차장 전체 116개소(까치산‧양녕1호 주차장 제외) ▲강남초, 남성초 등 학교 24개교로, 지난해 추석 대비 4개소 130면을 추가했다.

또한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기간 동안 관리 지역에 따라 24시간 근무반을 편성하고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민원 처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무료 주차 시에는 이동 주차를 위해 차량에 연락처를 반드시 비치해야하며, 교통흐름을 방해하거나 대문 앞, 주차장 입구 등 구획선이 없는 곳에 주차하면 불법주정차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동작구청 홈페이지(우리동작→새소식→알려드립니다→2026년 설 명절 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 연휴 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관련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청 주차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는 설 연휴 동안 비상진료체계 운영을 통해 지역 의료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구는 보라매병원, 중앙대병원, 청화병원(응급분만) 등 응급의료기관 비상진료체계 및 다량 환자 발생에 대비한 DMAT(재난의료지원팀)를 유지한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130여 개소를 지정 운영해 설 당일에도 주민들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구는 연휴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 건강관리청 응급진료상황실을 가동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 안내, 운영 실태 확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 여는 병‧의원 정보는 동작구청 홈페이지(우리동작→새소식→알려드립니다→2026년 설 연휴 문 여는 병‧의원‧약국 운영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청 보건의약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주민 생활과 직결된 주차‧의료 분야에 불편이 없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했다”라며, “연휴 기간에도 주민들의 일상과 안전을 살피는 생활 밀착 행정을 이어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동작구  박일하  설 연휴 주차장  비상진료체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