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합적 시장경제로 산업구조 개편돼야"…박상인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
"정치적 민주주의의 실질적 구현을 경제적으로 뒷받침하는 체제인 사회통합적 시장경제로 산업구조를 개편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한다."박상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는 23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열린 '상생의 대한민국을 위한 개혁비전 토론회'에서 "차기 정부에…
인천 내항 중심 해양관광중심 Docktown 신도시 개발…수도권 최대 해양…
인천 내항이 국내 최초의 해양관광신도시로 변모할 전망이다. 월미관광특구와 결합한 해양관광단지로 조성돼 국내외 관광객 유치가 기대된다. 특히 3~5만 명의 정주도시로 건설돼 인천 원도심의 중심지역으로 발전이 예상된다. 인천 내항을 중심으로 한 인천 개항창조도시 밑그림이 제시됐다…
'전기차 세계 1위' BYD, 한국 진출...제주에 한국법인 설립
중국 전기차 제조기업 BYD(比亞迪: Build Your Dream)가 한국에 들어온다.22일 업계에 따르면 BYD는 최근 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상호는 '비와이디코리아 유한회사'이고 자본금 1억 원으로 지난달 25일 법원 등기를 마쳤다. 본점이 위치한 곳은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이며 중국…
"사익편취 목적 대기업 내부거래 엄단해야"…오동윤 동아대 교수
"대기업 계열사에 대한 내부거래는 엄단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가 보장돼야 한다."오동윤 동아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22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기업 불공정행위, 어떻게 근절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공정한 시장질서 구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친환경 운전 습관으로 돈 모은다…환경부-KT,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
환경부는 23일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KT와 함께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2일 전했다.협약식에는 이민호 환경부 환경정책실장, 홍경표 KT 융합기술원 연구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은 현행 탄소포…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SUV ‘르반떼’ 국내 공식 출시
이탈리아의 고성능 럭셔리카 브랜드인 마세라티 최초의 SUV '르반떼(Levante)'가 22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다.마세라티 공식 수입사인 FMK는 22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르반떼' 출시행사를 갖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을 지닌 르반떼는 지난…
현대차, 신형 그랜저 공식 출시…사전예약 열기 이어가나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5년 만에 신형 모델로 돌아왔다.현대자동차는 22일 김포항공산업단지(경기도 김포 소재)에서 현대차 양웅철 부회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그랜저’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현대차 연…
중기청, 21~29일 대중소기업 불공정행위 조사 설명회…법 위반시 조치사항…
중소기업청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을 위해 21일부터 29일까지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설명회를 갖는다.이번 설명회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5월말까지 실시되는 2016년도 수탁·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를 앞두고 조사 대상 기업들에게 조사 내용과 절차, 온라인시스템 이용방…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 남·여 단체전 동반우승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은 지난 13일부터 19일 일주일 간 밀양시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열린 2016 전국 가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서 남·여 단체전 동반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이어 이태째 올린 성과다. 특히 여자 단식을 제외하고 모든 종목에서 우승과 준우승 등을 차지…
유연한 근로형태, 자영업자 등 노동소득분배율 높여…임금근로자 취업 4.9%…
현재보다 근로형태가 더 유연해지면 임금근로자 취업기회가 4.9%p가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자영업자나 여성, 노인 등 취업희망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일자리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자영업자 등 비(非)임금근로자 비율이 경제사회적 요인을 반영해 추정된 정상수…
워커힐면세점, 국내 최대 규모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 연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 특허 재취득을 추진하면서 중소·중견기업과의 관계를 굳건히 하고 지원한다는 취지로 250억 원을 투자, 중소기업 전용관 운영 및 해외 판로 개척 등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21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을…
베트남 식품시장에 연착륙한 강원 웰니스식품…봄봄도가 등 상품 완판
강원지역 웰니스식품이 베트남 시장 진출에 연착륙할 전망이다. 21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와 강원지역 웰니스 식품기업 6개사는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식품산업전(2016 Vietfood Beverage-Propack Vietnam) 행사에 공동으로 참석했…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