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코로나19 확진자, 일반인보다 불면증 걸…
코로나19 확진자는 일반인보다 불면증에 걸릴 확률이 3.3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분당서울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오탁규 교수팀(송인애 교수,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혜윤 교수)이 코로나19와 불면증의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17일 밝혔다. 코로나19와 불면증의 상관관계를…
고혈압-당뇨-만성 신부전 환자, 건강한 여름 나려면
올 여름 더위 기세가 만만치 않다. 40도를 넘나드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몸살을 앓는 서유럽, 인도 지역에 이어 우리나라도 7월 중순을 지나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내리며 본격적인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하루 최고 기온이 35도가 넘는 날이 2일 이상 지속되는 폭염이 발생하면 고…
예정화, 2015 세계다이어트엑스포 홍보대사 맡아
최근 ‘마이 리틀 텔레비전’, ‘나 혼자 산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루 15분 운동법’을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방송인 예정화가 오는 ‘2015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www.dietexpo.co.kr)’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세계다이어트엑스포 조직…
美 정부기관 “커피 하루 3~5잔 마시도록” 권장나서
논란 많던 식품인 커피와 계란에 대해 미국 정부기관이 "마음놓고 먹어도 된다"는 권고안을 내놔 관심을 모은다.미국 연방정부의 영양 관련 자문기관인 식생활지침자문위원회(DGAC)는 ‘2015년판 식생활 지침 권고안’을 발표했다고 미국 AP통신이 보도했다.이번 권고안에서 가장 눈에 띄…
[최창석 교수의 ‘파워 컬처’]우리는 왜 무채색 자동차를 좋아하나?
우리나라 도로는 온통 무채색 자동차 물결이다. 한국인은 왜 무채색을 좋아할까? 다른 나라는 화려한 유채색을 좋아하는데, 우리나라는 왜 다를까? 진화에서 답을 찾아보자.우리의 무채색 자동차 선호도는 어느 정도일까? 현대자동차는 YF쏘나타를 2009년 9월 17일에 출시해 주력칼라로 짙은…
[2014년 ICT 10대 이슈는?]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잰걸음
스마트폰으로 시작한 디바이스 혁신은 스마트 패드를 거쳐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확산되고 있다. 스마트화는 이제 통신산업을 벗어나 공공, 의료, 커머스 등 타 산업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타 산업의 스마트화에 큰 역할을 담당할 빅데이터,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