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신시컴퍼니, 창단 30주년 기념 공연으로 ‘마틸다’ 올린다

  •  

cnbnews 김금영⁄ 2017.07.24 12:03:30

▲신시컴퍼니가 뮤지컬 ‘마틸다’를 창단 30주년 기념 공연으로 내년 선보인다.(사진=신시컴퍼니)

뮤지컬 ‘마틸다’가 한국에 온다.


신시컴퍼니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신화를 탄생시킨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제작한 최신 뮤지컬 ‘마틸다’를 2018년 국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울 공연은 ‘마틸다’의 아시아 최초, 비영어권 최초 공연이자, 신시컴퍼니 창단 30주년 기념 공연으로 알려졌다.


뮤지컬 ‘마틸다’는 2003년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달 재단에 동화 마틸다의 무대화를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7년 동안의 연구 및 개발 후, 2010년 셰익스피어의 탄생지인 스트랫포드 업폰 에이본에 위치한 RSC의 본거지 코트야드 씨어터에서 초연된 뮤지컬 ‘마틸다’는 연일 매진을 기록했다. 2011년에는 웨스트엔드 캠브리지 씨어터에 새 둥지를 틀고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가장 사랑 받는 뮤지컬 중 하나가 됐다.


이와 더불어, 영국 올리비에 상에서 대다수 부분에 노미네이트됐고, 베스트 뮤지컬상을 포함 7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역대 최대 수상 기록을 세웠다. 2013년, 미국 브로드웨이에도 진출한 뮤지컬 ‘마틸다’는 토니 상(Tony Awards) 극본상 등 4개 부문 수상, 드라마데스크상 5개 부문 등을 수상했다. 이밖에 총 85개 이상의 국제 어워즈에서 수상했고, 현재까지 약 700만 명의 전 세계인이 관람했다.


뮤지컬 ‘마틸다’는 극작가 데니스 켈리의 극본과 코미디언이자 작곡가인 팀 민친의 작사 작곡, 그리고 영국 매튜 워쳐스의 연출로 탄생했다. 무대디자인은 뮤지컬 ‘고스트’의 롭 하웰, 안무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의 피터 달링이 맡았고, 특수 및 착시 효과는 뮤지컬 ‘고스트’에서 감쪽같은 마술을 구현한 폴 키이브가 담당했다.


영화 ‘찰리와 초콜렛 공장’으로 친숙한 작가 로알드 달의 원작을 뮤지컬화 한 뮤지컬 ‘마틸다’는 물질주의에 찌들어 TV를 좋아하고 책을 증오하는 부모와 오빠, 그리고 아이들을 싫어하는 교장 선생님 틈바구니에서 치이는 어린 천재소녀 마틸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따뜻한 코미디 뮤지컬이다. 로알드 달 특유의 블랙 유머와 풍자가 가득 차 있으면서도 권선징악의 주제가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 작품이 ‘아이다’ ‘맘마미아!’ ‘시카고’ 등을 성공시킨 신시컴퍼니 창단 30주년 기념 공연으로 무대에 오른다. ‘마틸다’ 공연을 결심한 신시컴퍼니의 박명성 프로듀서는 “뮤지컬 ‘마틸다’는 동화적 상상력을 품은 무대와 의상, 감탄을 연발하게 만드는 연출과 안무 등 볼거리가 가득한 공연”이라며 “뮤지컬 ‘마틸다’는 주요 뮤지컬 관객인 20~30대 성인 관객뿐만 아니라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미래의 30년을 앞서 준비해야 하는 극단의 사명감을 갖고, 관객의 저변확대를 이룰 수 있는 작품이 바로 뮤지컬 ‘마틸다’라는 것을 확신한다”며 선택 이유를 밝혔다.


한편 신시컴퍼니는 2018년 LG 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마틸다’의 주인공 마틸다 역을 비롯한 주-조연, 앙상블 오디션을 8월 28일~9월 23일 충무아트센터 4연습실에서 진행한다.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뮤지컬 ‘마틸다’ 오디션을 통해 주인공 소녀 마틸다, 같은 반 친구 브루스를 포함한 9개의 아역 전 배역, 그리고 마틸다의 학교 교장 트런치불, 마틸다의 재능을 알아보는 허니 선생님, 마틸다 부모 외 남녀 앙상블 등 성인 전 배역을 선발한다.


아역은 9~13세의 나이 제한이 있으며 신체조건은 배역 별로 상이하다. 1차 오디션에 선발된 아역들은 내년 3월 2차 오디션에서 신체 및 공연 능력 성장의 정도를 재심사, 뮤지컬 ‘마틸다’의 주인공으로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오디션 접수 기간은 8월 15일 자정까지며, 오디션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신시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