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적 감성과 이야기 결합된 ‘아트샵 프로젝트’ 선보여

  •  

cnbnews 김금영⁄ 2017.08.29 10:38:57

▲오윤선의 시스백.(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적 감성과 이야기가 결합된 예술MD 상품이 본격 출시된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가 진행하는 ‘아트샵(art#) 프로젝트’에서 새롭게 개발된 8개 상품을 8월 29일부터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다양한 예술MD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예술단체의 수익구조도 다각화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올해부터 ‘예술 머천다이징(MD)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중 ‘아트샵(art#) 프로젝트’는 예술적 감성과 이야기를 결합해 보다 친숙하고 대중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디자인수다가 선보이는 한편시집.(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이번엔 8개 상품이 개발됐다. ▲시집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의 한편 시집(디자인수다) ▲일상 속 소품들을 사진조각으로 표현하는 권오상 작가의 트래블키트(아라리오) ▲발달장애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원색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플립백(시스플래닛) ▲민화의 학업 정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등용어화사’를 통한 시험 합격을 기원하는 텀블러, 무릎담요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조선민화박물관)가 있다.


그리고 ▲전통적인 문양의 현대적 해석을 통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드와 봉투(온양민속박물관) ▲한국의 전통적인 향을 기반으로 순수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디퓨저(모던한) ▲지역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제작하는 목장갑을 연상하게 하는 털실 장갑과 양말(단체명: 이웃상회) ▲유기견과 유기묘의 입양을 통한 새로운 보금자리 이야기를 담은 동물모양 쿠션과 에코백(모로모로) 등도 개발됐다.


▲모로모로는 유기견과 유기묘의 입양을 통한 새로운 보금자리 이야기를 담은 동물모양 쿠션을 선보인다.(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는 “아트샵(art#) 프로젝트로 개발된 상품들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그 가치가 더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한편 ‘예술 머천다이징(MD)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17개 단체의 상품들도 8월 말부터 시제품 출시 예정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