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중국 웨이하이시와 손잡고 중국 진출 꾀한다

  •  

cnbnews 김금영⁄ 2018.05.17 11:28:31

16일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정금휘 운전삼육육인큐베이터유한회사 회장, 교군 웨이하이시 상무국 국장, 김만수 부천시 시장,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중 만화·애니메이션 기업의 경제협력 도모를 위해 대한민국 부천시와 중국 웨이하이시가 손잡았다.

 

16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세미나실에서 부천시(시장 김만수) 및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과 중국 웨이하이시(상무국 국장 교군) 및 웨이하이 운전삼육육인큐베이터유한회사(회장 정금휘)는 ‘부천시·웨이하이시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중국 웨이하이시와 서비스무역클러스터를 소개하는 설명회가 Q&A와 함께 진행됐다. 또한 달고나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섬, 씨앤씨레볼루션, 토리디자인 등 다수의 국내 만화·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이 제품 및 회사 소개 발표를 하는 자리를 가졌고 중국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의 1:1 비즈니스미팅이 이어졌다.

 

부천시와 웨이하이시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전시, 포럼, 교육, 연구개발 협력 ▲기업교류 및 비즈니스 상호 협력 ▲웨이하이시의 한국기업 유치혜택 제공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으며 필요시 ▲웨이하이시에 한중 콘텐츠기업지원센터 설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시의 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웨이하이 운전삼육육인큐베이터유한회사가 세부협약을 맺고 협력 사안을 전담 수행한다.

 

앞으로 양 시와 각 진흥기관은 오는 7월 중국 웨이하이시 문화포럼 행사장에서 교류협력 공동발표를 하고 이어서 9월 중국 웨이하이시에서 열리는 ‘2018 한·중 문화창의산업교류회’에 부천기업참가를 추진할 계획이다.

 

중국 측 교류협력 기관인 운전삼육육인큐베이터유한회사는 웨이하이 서비스무역클러스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인터넷 쇼핑몰 알리바바에서 웨이하이관과 한국관을 B2B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이번 체결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웹툰 시장 및 관련 캐릭터 상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구축돼, 한국 만화·영상·콘텐츠 기업들의 중국 진출 판로 확대와 현지 기업과의 콘텐츠 공동개발 등 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