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미술은 삶과 함께” 2018 미술주간, 다음달 개막

  •  

cnbnews 김금영⁄ 2018.09.18 15:08:06

(사진=미술주간 공식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예경센터)와 함께 10월 2~14일 ‘미술은 삶과 함께(Art in Life)’를 주제로 ‘2018 미술주간’을 실시한다. 미술주간은 미술 문화 확산을 위해 10월 문화의 달을 계기로 미술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미술행사를 개최하는 전국 규모의 미술 행사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미술주간에서는 ‘미술로 좋은 날’이라는 표어 아래 ▲미술주간 통합이용권, 미술 여행, 미술관의 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미술관 가자’ ▲작가미술장터에서 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미술품 사자’ 등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81개 국・공・사립미술관, 비영리 전시공간 등이 참여해 특별프로그램, 무료 또는 입장료 할인, 개관 시간 연장 등을 통해 관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다양한 비엔날레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미술주간 통합이용권(패스)이 출시됐다.

 

▲‘비엔날레 통합패스’는 광주비엔날레, 부산비엔날레, 대구사진비엔날레,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연계한 통합이용권으로, 9월 1일~11월 30일 통합입장권 하나로 전국 주요 비엔날레에 입장할 수 있다. ▲‘미술주간패스’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광주비엔날레 또는 부산비엔날레를 연계한 입장권으로, 10월 2~14일 미술주간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엔날레통합패스’, ‘미술주간패스’ 구매자에 한해 철도이용권 ‘미로랑’ 3일권, 5일권을 전국 주요 코레일 여행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10월 5~6일 미술관의 밤을 통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0월 2~13일은 도보 투어 또는 버스 투어로 다양한 전시공간을 찾아가는 미술여행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미술주간 동안에는 작가미술장터(유니온아트페어, 2018 그림도시, 미술퍼레이드 신개미장터, 화이트테이블아트페어, 집기류)에서 미술품을 구입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8 한국국제아트페어와 연계해 ‘화랑주간(코리아갤러리위켄드)’ 행사가 열린다.
 
도종환 장관은 “우리 국민들이 미술주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미술을 쉽고 편리하게 향유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미술로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