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T&G 상상마당, 독립출판물·인디레이블·독립애니메이션 소장하는 ‘마이 컬렉션’

  •  

cnbnews 김금영⁄ 2019.09.26 10:19:17

제10+2회 ‘마이 컬렉션’ 포스터. 사진 = 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은 도서, 음반, 아트상품 등 독립문화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제10+2회 ‘마이 컬렉션’을 9월 27일~10월 20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4층에서 연다.

지난 10여 년 동안 KT&G 상상마당은 ‘어바웃북스’ ‘레이블마켓’ ‘상상박스’ 등 대중들에게 독립출판물과 인디레이블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마켓 형식의 기획전을 다수 진행해왔다. 지난해부터는 KT&G 상상마당에서 열렸던 전시들의 10년 역사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새로이 개편한 ‘마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 컬렉션이라는 전시명은 도서, 음반 등을 단순히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출품작들을 소장하는 자리임을 뜻한다.

이번 제10+2회 ‘마이 컬렉션’은 총 130팀의 독립출판작가와 인디레이블, 뮤지션이 출품한 500여 종의 도서, 음반, 아트상품들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내 마련된 테이블에서 원하는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들어보는 등 자유롭게 출품작들을 감상하며 자신만의 취향을 탐구해 볼 수 있다.

수많은 출품작 중 선택이 어렵다면 문화예술계 유명인사들의 추천 코너를 참고할 만하다. 작품 추천에는 임규향(유튜브 채널 ‘켈리온레드바이브’ 운영 및 LUV 컨템포러리아트 갤러리 대표), 김현성(매거진 ‘오보이’ 편집장), 콰야(일러스트레이터), 차우진(음악평론가), 원보경(‘고양이책방 파피루스’ 대표), 김겨울(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 및 작가) 등이 참여했다.

또한 10월 2일 애니메이션 ‘인디애니유랑단’ 상영회, 10월 9일 싱어송라이터 ‘시와’의 음악감상회, 10월 16일 ‘마음책방 서가는’의 컬러링북 워크숍까지 전시 기간 중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제10+2회 ‘마이 컬렉션’은 무료로 진행되며, 부대행사 참여 신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전시와 더불어 영화, 공연, 디자인,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한 곳에서 즐기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창작자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대중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문화 저변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