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용산 지역 아동들을 위해 모인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  

cnbnews 김금영⁄ 2019.12.09 10:35:23

12월 5일, CJ CGV와 아모레퍼시픽, 동아사이언스,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의 봉사자 150여 명이 용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봉사활동을 위해 용산역 광장에 모였다. 사진 = CJ CGV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 CJ CGV와 아모레퍼시픽, 동아사이언스,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의 봉사자 150여 명이 용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봉사활동을 위해 용산역 광장에 모였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역 광장에 집결해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학용품, 간식 등의 선물을 포장하고 직접 전달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봉사자 모두 산타복과 머리띠 등으로 산타 분장을 하고, 어린이들에게 선물과 함께 전해 줄 메시지 카드를 작성했다.

선물 포장이 끝난 후에는 어린이들이 모여 있는 사회복지시설로 이동해 선물을 전달하며 크리스마스 인사를 나눴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및 소원 메시지 작성 등을 함께 진행하며 서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3월, 용산 지역 민·관·학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 모임의 여섯 번째 활동이다. 지난해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봉사,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 1을 진행했고, 올해 4월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묘목 나눔 및 나무 심기 활동, 6월에는 플라스틱컵&쓰레기 올림픽 활동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40여 개 기업 및 학교, 기관에서 7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한편, CJ CGV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행사에 이어 12월 11일에는 용산구 내 문화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객석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가 찾아간 7개 용산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와 관계자 170여 명이 함께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리는 이번 객석나눔 행사에서는 영화 ‘겨울왕국 2’ 관람 혜택과 함께 팝콘 및 음료 세트로 구성된 매점 콤보를 선물로 증정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