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지금은 딸기 시대” 제철 맞은 딸기, 케이크에 음료에

투썸플레이스·빕스·크리스피크림 도넛·뚜레쥬르, 딸기 신제품 출시

  •  

cnbnews 김금영⁄ 2020.01.16 10:10:56

딸기가 물이 올랐다. 커피, 제과업계가 제철을 맞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라떼’ 메뉴 2종 등 출시

 

사진 =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제철을 맞아 생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메뉴를 선보인다. ‘스트로베리 바이브’를 콘셉트로 한 음료 3종과 케이크 6종 총 9종으로, 1월 16일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료로는 투썸의 봄 시그니처 제품인 ‘스트로베리 라떼’와, 아보카도에 딸기가 더해진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 2종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인다.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도 추가로 출시한다. 이밖에 딸기로 장식한 타르트와 케이크 등도 선보인다. 특히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데코레이션해 시즌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시즌 기간 동안 투썸에 방문하면 딸기가 올라간 ‘유 아 마이 스트로베리’, ‘스트로베리 뉴욕 치즈’, ‘딸기 그뤼에르 치즈 무스’, ‘딸기 바닐라 크림 브륄레’를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음료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했다”며 “상큼한 딸기가 선물하는 달콤한 순간들을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빕스, ‘딸기 홀릭’ 신메뉴 선보여

 

사진 = 빕스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빕스가 ‘딸기 홀릭’ 신메뉴와 BBQ 폭립 등 새해 모임을 겨냥한 풍성한 신메뉴를 1월 8일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딸기 홀릭’은 빕스의 시즌 대표 테마로, 올해는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예년보다 출시일을 3주일 앞당겼다. 생딸기, 리코타 치즈 등 재료를 활용해 이전 시즌 인기 메뉴부터 양갱, 크림 크로와상 등 메뉴까지 조화롭게 구성했다.

빕스 최승희 마케팅 팀장은 “딸기는 SNS에서 스테이크 다음으로 빕스와 함께 많이 언급된 키워드로, 출시일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고객들이 기다리는 메뉴”라며 “이제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 메뉴를 새해 시작과 동시에 선보이기 위해 출시일을 대폭 앞당겼다”고 말했다.

생딸기를 마시멜로, 청포도와 즐길 수 있는 ‘활짝 열린 생딸기 트리’를 비롯해 리코타 치즈를 올린 ‘생딸기 리코타 치즈케이크’, 크루아상에 생딸기와 크림을 넣은 ‘생딸기 크림 크로와상’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즉석에서 직접 굽는 와플에 딸기 토핑을 얹은 ‘D.I.Y 딸기 홀릭 와플’을 비롯해 ‘생딸기 초콜릿 케이크’, ‘생딸기 말랑 양갱‘, ‘생딸기 먼치킨 타워’, ‘딸기 홀릭 라떼’ 등도 만날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생딸기 활용한 ‘리얼 스트로베리 7종’ 출시

 

사진 = 크리스피크림 도넛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신제품 ‘리얼 스트로베리 7종’을 2월 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얼 스트로베리 7종’은 생딸기를 활용한 케이크 콘셉트 도넛 4종과 음료 3종으로 구성됐다.

도넛 4종은 블루베리 크림과 생딸기를 토핑 한 ‘딸기 앤 블루베리’, 바나나 크림과 생딸기를 꽃처럼 토핑 한 ‘딸기 앤 바나나’, 딸기 아이싱 위에 생딸기와 사인판을 토핑한 ‘딸기 앤 베리’, 딸기 우유크림과 체리 리플잼, 생딸기를 토핑 한 ‘딸기 앤 체리’다. 음료 3종으로는 딸기와 레몬향이 어우러진 ‘딸기 레몬 티’를 비롯해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등이 마련됐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싱그러운 봄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준비한 풍성한 딸기 신제품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화려한 비주얼 앞세운 딸기 신제품 선보여

 

사진 = 뚜레쥬르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제철을 맞은 딸기로 만든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딸기 시즌 빵은 패스트리, 크루아상 등 빵에 생딸기를 활용해 겨울 눈 속에서 새빨간 꽃이 핀 것 같은 화사한 비주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볼매 딸기 브레드’로, 단면을 자르면 하얀 크림에 새빨간 딸기가 어우러져 있다. ‘베리 스윗 패스트리’는 패스트리에 블루베리 리플잼과 커스터드 크림을 채우고 그 위에 생딸기를 올렸다. ‘딸기 초코 크라상’은 초콜릿을 바른 크루아상에 가나슈 생크림과 딸기를 넣었다.

식빵, 소보로빵, 크루아상 등 빵에 생크림과 생딸기를 넣은 ‘딸기 생크림 샌드빵’, ‘딸기 생크림 크라상’, ‘딸기 생크림 소보로’ 등도 딸기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딸기 과육과 우유가 어우러진 ‘딸기 라떼’와 과일티에 자몽과 딸기를 넣은 ‘딸기 자몽티’도 시즌 한정 음료로 선보인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