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그날의 역사를 기억하자” 유통가, 삼일절 마케팅

스타벅스·GS25·라템, 무궁화 모티브 신제품 출시 및 캠페인 전개

  •  

cnbnews 김금영⁄ 2020.02.28 11:16:48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아 3·1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한 유통가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 스타벅스와 라템은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GS25는 보훈처와 생존 애국지사 30인 어록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벅스, 2020 무궁화 머그·텀블러·카드 출시

 

스타벅스가 삼일절 맞아 2020 무궁화 머그, 텀블러, 카드를 출시한다. 사진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백자를 연상케 하는 도자기로 구성된 무궁화 머그, 스테인리스 재질에 전통 한복 패턴을 재해석해 입힌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는 무궁화를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각 상품 후면엔 ‘무궁화 우리나라 꽃 2020’이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또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해 종이재질로 제작한 스타벅스 카드인 ‘2020 무궁화 카드’를 같은 날 선보인다.

스타벅스 측은 “이번 삼일절 MD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상품의 판매 수익금 1억 원을 조성해 오는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삼일절 MD의 의미를 더함은 물론 향후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S25, 보훈처와 생존 애국지사 30인 어록 알리기 캠페인

 

생존 애국지사 어록 스티커를 부착한 GS25의 도시락. 사진 = GS25

GS25는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3월 1~15일 ‘생존 애국지사 30명이 우리에게 전하는 진심’을 주제로 어록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하는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GS25 측은 “삼일절 101주년을 맞아 조국 광복을 위해 힘쓴 생존 애국지사가 후세대에 전하는 어록을 알리고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도시락에 부착된 스티커에는 큐알(QR) 코드가 인쇄됐는데 이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애국지사에게 전하는 감사의 공간’이라는 참여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이 온라인 공간에서 애국지사들의 공훈 활동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감사와 존경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GS25는 캠페인 종료 후 참여한 국민들의 메시지를 액자로 만들어 애국지사 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생존 애국지사는 총 34명이고 이 중 30명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특히 독립군 유격대장으로 활동하다 1945년 5월 사형선고를 받은 후, 광복으로 출옥한 애국지사 고(故) 이대산 선생은 이번 캠페인 기획이 한창이던 2월 16일 별세했다. GS25와 보훈처는 고 이대산 선생이 남긴 “아픈 역사를 잊으면 우리 자신도 잊힌다”는 유훈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하는 한편 캠페인 종료 후 국민들의 메시지를 영정에 바칠 계획이다.

GS25 마케팅팀 한동석 차장은 “애국지사 분들의 숭고한 뜻을 널리 알리는 한편 참여자들을 통해 화답할 수 있는 있는 소통의 장이 만들어져 의미가 깊다”며 ”GS리테일의 1만 4000여 플랫폼을 통해 역사의 소중함을 깨닫고 애국지사 분들의 기운을 받아 국가적 보건 위기도 한데 뭉쳐 이겨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등 1만 4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2018년 광복절부터 이번까지 5차례에 걸쳐 도시락 스티커를 통해 독립운동 역사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제까지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전해진 메시지는 총 30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템, 삼일절 기념 무궁화 에디션 출시

 

무궁화 에디션 주얼리 콘셉트 이미지. 사진 = 라템

이월드가 전개하는 액세서리 SPA 브랜드 라템(LATEM)이 다가오는 삼일절을 기념해 무궁화 에디션 주얼리 세트를 출시했다.

라템의 무궁화 에디션은 지난해 광복 74주기를 기념하며 처음 선보였으며, 올해는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기를 기리기 위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라템의 무궁화 에디션 주얼리 세트는 주얼리와 시계 세트 3종, 무궁화 파우치 3종, 무궁화 키링 4종으로 선보인다. 목걸이와 귀걸이, 시계로 구성된 무궁화 주얼리 세트 상품은 무궁화를 모티브로 디자인됐고, 태극무늬를 추가했다. 무궁화 파우치와 키링은 따뜻한 색감과 무궁화를 알맞게 조합하고 디자인했다.

라템은 이번 무궁화 에디션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 일부를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에 기부하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는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과 사실을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라템 관계자는 “기부 관련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무궁화 에디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부 인증 카드도 함께 발급할 계획이다. 고객들과 의미 있는 일을 함께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구매 고객들이 기부 인증내용을 SNS등에 함께 공유하며 많은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