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게임 Update] 카트라이더 모바일 버전 출시 주목

  •  

cnbnews 이동근⁄ 2020.04.27 08:06:13

이번주에는 넥슨과 엔씨소프트, 게임빌이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 왔다. 넥슨은 PC 버전으로 장기간 인기를 끌었던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에 많은 기대가 몰리고 있는 분위기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과 리니지M2 모두 업데이트를 예고했으며, 리니지M2는 29일 예정돼 있는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의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예고했다. 게임빌은 게임빌 프로야구의 시즌개막 대축제를 예고했다.

NC소프트, 리니지M·M2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class, 직업) ‘마법사’를 대폭 개선하는 것이 주내용이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신규 스킬(skill, 기술)과 새로운 능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스킬 ‘매직 마스터’는 일정 시간동안 기본 지팡이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바뀐다. 마법사 클래스 사용 아이템 관련 ‘마법 관통’ 능력치도 등장한다. 마법 무효화 스킬인 ‘카운터 매직’을 무시해 마법을 적중시키는 확률을 높인다. 이밖에 ‘다크엘프’와 ‘총사’ 클래스도 업데이트됐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2M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29일에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한다. 월드 서버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경쟁하는 콘텐츠다. 또 29일까지 리니지2M 공식 커뮤니티에서 ‘베오라의 예언가’ 이벤트를 진행하며 ‘복원된 전리품 상자를 찾아라’, ‘축복의 시간’ 이벤트도 이달 29일까지 열린다.

28일에는 ‘리니지2M’의 미디어 간담회 ‘The Next Chronicle(더 넥스트 크로니클)’을 개최한다. 엔씨(NC)는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마련해온 미디어 간담회를 이번에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다. 29일에 실시하는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8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하늘공원에서 어트랙션!’ 이벤트 관련 이미지


23일에는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 라이브 월드에서 ‘하늘공원에서 어트랙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이벤트 던전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늘공원 기념품 6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하늘공원 기념품 5개’를 추가로 얻는다. 이벤트 던전은 ‘재룡림의 녹명촌’이나 ‘통합던전’에서 입장할 수 있다. 또 프론티어 월드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신규 직업 ‘린검사’와 신규 필드 ‘거신의 심장’을 5월 13일 프론티어 월드에서 만날 수 있다. 신규 직업 ‘린검사’는 빠른 이동 속도를 이용한 육탄전에 강한 직업이다.

넥슨, ‘카트라이더’ 모바일 버전 사전등록 300만 돌파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관련 이미지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사전등록 참가자가 300만 명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4월 16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참가자 수는 하루 만에 100만 명을 기록했으며 4일차 200만 명, 일주일 만에 300만 명을 넘어섰다.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해외 이용자들이 이번 사전등록에 참여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전역에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번체, 태국어로 정식 출시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17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호텔 메이플’ 관련 이미지


23일에는 메이플스토리의 17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호텔 메이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 유저에게는 자동으로 VIP 멤버십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6월 10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17주년 코인’을 모아 ‘멤버십 포인트’를 구매하면 ‘VIP 멤버십 등급’을 높일 수 있다. 6월 14일까지 오픈하는 ‘호텔 메이플 샵’에서는 ‘카르마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영원한 환생의 불꽃 5개 패키지’ 등 아이템을 판매한다. 140레벨 이상 200레벨 미만 캐릭터에 한해 ‘17주년 코인’ 100개를 지불하고 ‘메이플 인피니티 풀’에 입장하면 최대 10레벨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이밖에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 관련 이미지


액션 MORPG ‘클로저스’는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룡 유적지’는 약 1년 전 이라크의 사막 한복판에 갑자기 출현한 유적지다. 용의 군단과 레비아의 비밀이 감춰진 '고룡 유적지'에는 ‘고룡의 악몽’, ’맹독의 모래폭풍’, ‘위압의 모래폭풍’, ‘고룡의 감옥성’, ‘고룡의 악몽: 최심부’ 등 던전 5종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새 지역 ‘고룡 유적지’에서 ‘태초의 마노’, ‘마노 파편 등 재료를 모아 ‘티어매트 칩’과 ‘T1~3 플래티넘 칩’을 만들 수 있고, 특정 지역에 가지 않아도 칩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컬러·플래티넘 칩 등급을 티어(T) 단위로 바꿨고, 플래티넘 칩을 9종으로 간소화했다. 칩 인벤토리는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길드전 도입
 

게임빌 빛의 계승자에 새로 등장한 서번트 데미안(위)과 데미안 아바타(아래).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 길드전을 도입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길드 대 길드의 1:1 매칭으로 승부가 결정되는 길드전은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진행된다. 길드전 시작 전에는 방어팀을 준비해야 한다. 길드원들은 자신의 가장 강력한 서번트들로 방어팀을 구성하고, 길드 관리자는 왕실·예배당·성탑으로 구분된 전장에 길드원들의 방어팀을 배치하게 된다. 각 전장마다 특수한 효과가 부여된다. 이밖에 5성 서번트 ‘데미안’과 데미안 전용 아바타가 새롭게 등장했다. 데미안은 빠른 몸놀림을 특징으로 하는 서번트로, 빛의 계승자 최초로 자신의 스탯을 나눠주는 패시프 스킬을 지녔으며 전용 아바타가 함께 등장해 활용성이 더욱 높아졌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관련 이미지


22일에는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예고했다. ‘크루얼 퓨마즈’, ‘미스틱 유니콘즈’, ‘제노니아 나이츠’ 모든 특화 트레이너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5월 4일까지 진행한다. 레전드 트레이너 ‘소향’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시작팩’과 30일간 ‘2000 다이아’를 최고의 가성비로 획득할 수 있는 ‘웰컴! 매일 다이아팩’도 선보였다. 이밖에 ‘2020 다이아 보상’, ‘레전드 트레이너 확정권’, 신규 대회 모드 ‘갤럭시 컵(가칭)’ 등이 준비된 빅 업데이트 2탄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증명의 바다’


23일에는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Fishing Superstars)’의 신규 리뉴얼 콘텐츠 ‘증명의 바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무한 대전’을 리뉴얼한 ‘증명의 바다’는 도전형 콘텐츠로 하루 3회 도전할 수 있다. 총 12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라운드마다 ‘시련’이라는 시스템에 의해 플레이 난이도가 달라진다. ‘시련’은 ‘물고기 기본 능력치 증가’, ‘방어 스탯 증가’, ‘유저 디버프’, ‘스킬 봉쇄’ 등 상위 카테고리 아래 다양한 세부 조건이 부여되며 유저들은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더욱 어려운 시련을 마주하게 된다. 랭킹에 따라 ‘증명의 트로피’, ‘레드스타’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