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여름 맞은 커피업계, MD 출시 활발

스타벅스·커피빈·투썸플레이스, 컬래버레이션 등 통해 MD 선보여

  •  

cnbnews 김금영⁄ 2020.06.01 11:21:19

커피업계가 여름을 맞아 다양한 MD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벤트를 통해 서머 체어, 서머 레디 백을 선보이고, 커피빈과 투썸플레이스는 각각 베어브릭, 커버낫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MD를 출시했다.

스타벅스, 서머 체어·서머 레디 백 2종 소개

 

사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7월 22일까지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증정품인 서머 체어와 서머 레디 백은 집에서 가족들과 혹은 한적한 곳에서의 나홀로 휴식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동과 보관이 용이한 사이즈의 휴대용 의자로 각각 다른 디자인의 3종으로 출시된 서머체어는 전용 파우치에 담아 제공한다. 서머 레디 백은 일상에서 뒷면에 캐리어에 거치 가능한 밴드가 달려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린과 핑크 색상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체어 3종 혹은 서머 레디 백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음료 등이 포함된다.

e-스티커 적립과 증정품 교환 기간은 7월 22일까지로 동일하며, 모든 증정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준비수량 소진 시,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장으로 대체 증정하며 e-스티커는 결제 시 즉시 적립만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서 서머 체어 그린 상품 1종을 별도 판매한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회원 계정에 등록된 e-프리퀀시 바코드로 참여 가능하다. 비회원으로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 중에서도 본인 인증을 거친 고객이라면 e-스티커 적립에 참여할 수 있다.

커피빈X베어브릭, 바리스타 유니폼 입은 베어브릭 출시

 

사진 =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가 캐릭터 베어브릭과 컬래버레이션 MD를 출시한다.

6월 5일 공식 출시되는 ‘커피빈 베어브릭’은 커피빈 바리스타 유니폼을 입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매장 커피빈 직원들이 착용하는 흰색 셔츠와 커피빈의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 앞치마가 디자인됐다.

커피빈은 베어브릭과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베어브릭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베어브릭 배경화면은 6월 5일 커피빈 자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커피빈 베어브릭은 150개 커피빈 매장과 커피빈 공식 온라인몰 그리고 킨키로봇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커피빈 매장에서는 1인 3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커피빈 관계자는 “이번 베어브릭과의 컬래버레이션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기대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MD와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빈은 커피빈코리아가 설립된 6월을 맞아 한 달간 ‘퍼플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플 컬러 MD 11종이 동시 출시되며, 월요일마다 MD 할인 증정 이벤트, 금요일마다 오후 2~5시 음료 1+1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커버낫과 컬래버한 MD 출시

 

사진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캐주얼 스타일 리딩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협업한 여름 시즌 한정 스페셜 MD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 측은 “이번 투썸 여름 스페셜 MD는 텀블러와 텀블러 파우치로 구성된 ‘텀블러 키트 2종’과 ‘썸머 매트’로, 고객이 일상에서 여름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며 “특히 브랜드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 및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패션 브랜드 커버낫과 협업했다”고 밝혔다.

투썸X커버낫 텀블러 키트는 블랙, 화이트 컬러의 ‘텀블러 2종’과 텀블러를 담을 수 있는 ‘텀블러백 2종’으로 구성됐다. 텀블러는 파우더 코팅 처리됐고, 핸디 스트랩이 달렸다. 텀블러백은 크로스백 형태로 전면부에 포켓이 있고, 코팅 처리된 원단으로 제작됐으며, 커버낫의 로고가 새겨졌다. 투썸X커버낫 썸머매트는 매트와 매트를 넣어 다닐 수 있는 가방이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매트는 가로 145cm, 세로 145cm정도의 크기로 생활 방수 처리가 돼 있다. 여기에 투썸의 여름 음료와 커버낫의 서퍼맨&서퍼걸, 그리고 해변 아이콘이 디자인 됐다.

투썸은 커버낫과의 스페셜 MD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 여름 시즌 빙수를 구매한 고객은 투썸X커버낫 썸머매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투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소장하고 싶은 디자인뿐 아니라 활용도가 높은 ‘소확템’을 찾는 MZ세대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패션 브랜드 커버낫과 스페셜 MD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은 물론, MZ세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