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SPC삼립과 롯데푸드가 참여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4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작돼, 코로나19 진료 의료진을 격려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SPC삼립,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SPC삼립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SPC삼립 황종현 대표이사는 성열기 신세계푸드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임직원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경제신문 김정호 대표이사, 에너지 전문 기업 한화에너지 정인섭 대표이사, 할리스F&B 김유진 대표이사를 다음 참여자로 지명했다.
SPC삼립 황종현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사업장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 ‘덕분에 챌린지’ 동참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 한국 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롯데푸드는 대구경북지역 도시락 지원, 파스퇴르 바른목장우유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에 꾸준히 힘을 보태왔다. 또 대학생 마케터 모집에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조경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며 “롯데푸드도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경수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이사와 롯데네슬레코리아 강성현 대표이사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