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힘 보태는 백화점 업계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 동행세일 기간 맞춰 할인행사 진행

  •  

cnbnews 김금영⁄ 2020.06.22 14:35:22

코로나19 극복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백화점 업계도 뜻을 보탠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점서 ‘동행세일’ 진행

 

사진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6월 26일~7월 12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 ▲30억 규모 쇼핑 지원금 제공 ▲250여 개 브랜드 시즌오프 및 정기 세일 등을 마련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 기간 동안 쇼핑 지원금 제공, 대형 할인 행사 등에 집중해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목동점·신촌점·충청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점포별로 야외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중소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10~5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각 점포별 행사 기간은 충청점(6월 26~28일), 신촌점(7월 1~12일), 목동점(7월 10~12일)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또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위한 할인 행사도 연다. 6월 26~28일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산업통상자원부·한국패션산업협회·한국섬유산업연합회·한국백화점협회와 손잡고 ‘코리아 패션마켓’을 연다. 이 행사에선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 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코리아 패션마켓’에 참여하는 브랜드의 판매 수수료도 종전 대비 5%p 가량 인하할 예정이다.

동행세일 기간 현대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된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진행된다. 아울러, 나이키·아디다스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스포츠 대전(6월 26~28일, 천호점·신촌점)’, ‘여름 속옷 할인전(6월 29일~7월 3일, 디큐브시티)’, ‘골프 의류 특가전(7월 3~5일, 목동점)’ 등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힘내요 대한민국!’ 여름 세일 시작

 

사진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6월 26일~7월 12일 전국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힘내요 대한민국!’을 테마로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출, 소비 자제 등으로 올 상반기는 백화점뿐 아니라 패션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지속 가중돼 왔다. 이번 정기 세일을 통해 유통-납품업계가 손잡고 본격적으로 소비 촉진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화점은 파트너사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는 약 800여 개로, 세일기간 발생하는 판매금액 약 2000억 원에 대해 마진 인하를 적용할 계획이다. 또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600여개 중소 파트너사에게는 6월 한 달간의 상품 판매대금 약 900억 원을 최대 20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동행세일의 대표행사는 ‘슈즈(Shoes)페어’로, 6월 26~30일 롯데백화점 전점의 90여 개의 슈즈 관련 브랜드 본매장에서 진행한다. 먼저, 코로나19로 재고 소진에 어려움이 있는 파트너사와 사전 협의를 진행, 탠디, 닥스, 게스, 토박스, 크록스 등 25개 브랜드에 특별 마진을 적용해 상품 할인율과 세일률을 높였다.

화장품과 와인 업계와 함께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여름을 맞이해 하절기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썸머뷰티풀데이’를 진행한다. 6월 26~28일, 7월 3~5일 입생로랑, 랑콤, 키엘, 비오템 등 7개 브랜드에서 20/40/60/100만원 구매 시 20%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진행되는 와인페스타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홈술/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2~5만원 가격대의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 유튜브 채널 ‘와인디렉터 양갱’에 인플루언서 ‘양갱’과 함께 대중화돼 가는 와인 트렌드와 추천 와인에 대한 소개 영상도 만들어 홍보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고객경험부문장은 “올해 코로나19 이슈가 지속되면서, 유통업 전반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침체된 경기 상황을 파트너사와 함께 극복하고자 이번 세일을 ‘동행세일’로 명명하고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품과 할인을 통해서 코로나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고 소비 심리를 진작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